한국이 품고 있는 여러 바다들 가운데서도 부산의 해운대는 뭔가 젊음의 생기가 느껴지고 뭔가 특별한 일이 일어날 것만 같은 신비함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해운대를 찾는 많은 사람들은 그러한 기대감 속에 해운대를 그리고 특별한 이유를 품고 찾기도 한다.
해운대에는 한국의 대표 바다라는 수식어가 어울릴 만큼 맛집 또한 많은데 그 중에서도 해운대 맛집 '수림횟집'은 해운대구의 모범음식점으로 선정된 활어회전문점으로, 160명이 동시에 입장이 가능하여 단체모임으로 제격인 해운대 횟집이다. 넓고 쾌적한 실내 인테리어와 푸짐한 코스요리의 향연으로 고급스러운 한끼 식사가 가능하다.
'수립횟집'은 해운대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또한 좋고 해운대 그랜드호텔 바로 뒤에 있으면서, 더베이 101과도 가까워 찾기 쉽다.
또한 해운대 횟집 '수림횟집'의 실내는 한 면이 전부 통유리로 되어 있어 해운대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수림횟집은 기본적으로 해운대 앞바다의 신선한 활어로 요리해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을 자랑하는 횟감과, 고급스럽고 전망이 좋은 실내 인테리어와 단체석을 완비하였다는 점에서 단체모임 등 예약방문객의 수가 많다. 따라서 방문 시에는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수림횟집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도 다양한데 고소한 전복내장죽으로 속을 달래고 이어져 나오는 해산물 스끼다시와 해물파전, 샐러드, 미역국, 가리비찜과 함께 새콤한 맛이 별미라 단품 메뉴로도 판매하는 물회가 제공된다. 여기에 오동통한 산낙지, 참치초밥, 찐새우, 고구마튀김, 연어구이가 함께한다. 해산물 스끼다시로는 해삼, 멍게, 개불, 전복, 소라까지 알찬 구성으로 제공되어 눈과 입을 동시에 사로잡는다.
한편 해운대 맛집 '수림횟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