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제로베이스원이 11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제2회 디 어워즈'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6.02.11/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김지웅, 석매튜, 김태래, 박건욱이 그룹 활동을 연장한다.
12일 웨이크원은 공식 입장문을 통해 “멤버 5인(성한빈, 김지웅, 석매튜, 김태래, 박건욱)은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제로베이스원으로서의 새로운 시즌을 함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다만 YH엔터테인먼트(구 위에화) 소속 장하오, 리키, 김규빈, 한유진 4인은 그룹 활동을 종료한다.
웨이크원 측은 “이번 결정은 당사 아티스트인 석매튜, 김태래, 박건욱을 비롯하여 성한빈과 김지웅, 그리고 이들의 소속사까지 충분한 논의를 거쳐 한 마음으로 뜻을 모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장하오, 리키, 김규빈, 한유진 4인에게도 변함없는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미 공지된 바와 같이 ‘2026 제로베이스원 월드 투어 ‘히어 앤 나우’ 앙코르’ 공연은 아홉 명의 멤버 모두가 함께 무대에 오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3월 13~15일 서울 KSPO돔에서 ‘2026 제로베이스원 ‘히어 앤 나우’ 앙코르’를 개최하고 2025년 월드투어의 대미를 장식한다.
김지혜 기자 jahye2@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