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풋웍 크리에이션
오는 26일 오전11시 서울 종로구 HW컨벤션센터에서 제38회 차범근 축구상 시상식이 개최된다.
차범근 축구상은 올해로 38년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 유소년 축구 시상식으로, 매년 한국 축구의 미래를 이끌 유소년 선수들의 노력과 열정을 격려하고 더 큰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해오고 있다.
이번 제38회 시상식은 차범근 이사장을 비롯해 한국 축구 레전드들과 현장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차범근 축구상 위원회는 유소년 선수들의 경기력, 성장 가능성,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KFA 1종 유소년 지도자 추천 투표 ▲현장 심사 ▲최종 심사 등 복수의 심사 절차를 운영했다.
그 결과 남자 선수 16명, 여자 선수 4명, 최우수 지도자 1명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선정된 최우수 지도자와 남자 선수 17명에게는 오는 여름 ‘팀차붐 독일 원정대’ 자격으로 해외 연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차범근 축구상은 넥슨코리아, AIA생명, 아디다스코리아, 한국코카-콜라, 아이더스에프앤비,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 서울투탑정형외과·재활의학과 등 다수의 후원사와 함께 유소년 선수들의 꿈을 응원하고,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유소년 축구 문화 조성을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제38회 차범근 축구상 시상식 현장과 팀차붐 독일 원정대 관련 영상은 유튜브 ‘팀차붐’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제38회 차범근 축구상 수상자 명단-GK 부문(2명)
남지훈(서울노원RFC)
최우성(대구달성군청U12화원)
-DF 부문(5명)
박지후(경기안양AFA)
김재윤(서울신답FC)
배민제(경남양산유나이티드)
박성준(대구달성군청U12화원)
김건우(경기고양시신정FC)
-MF 부문(5명)
손유찬(경남보물섬남해)
박항산(서울UK주니어)
김효민(경기진건초)
이서준(경기다산주니어)
박정만세(대구TDN)
-FW 부문(4명)
홍인표(강원원주태장초)
조태희(경기온새미로FC)
유주원(경기화성시U12)
김현호(서울DTFC)
-최우수 여자 선수상(4명)
김지우(부산해동초)
백주아(서울송파유소년)
이시은(경남진주남강초)
안민율(전남광양중앙초)
-최우수 지도자상(1명)
이희봉(경남밀양밀성풋볼클럽)
김희웅 기자 sergio@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