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 시대를 대표하는 지성들의 강연을 매일 방송함으로써 화제를 모으고 있는 EBS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에서 성우들이 한국어로 읽어주는 '더빙 강의 웹서비스'를 시작한다.
'위대한 수업'은 지난 2월 1일 '마이클 샌델, 공정을 말하다' 편부터 강사의 원어 목소리와 함께 한국어 자막 강의를 방송 중이다. 강사의 원어 목소리가 강의 이해에 도움이 된다는 시청자들의 평가와 더불어, 한국어 목소리도 들을 수 있는 더빙 강의도 시청할 수 있으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EBS는 3월 중순부터 '위대한 수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성우들이 읽어주는 한국어 더빙 강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더빙 강의는 '위대한 수업' 공식 홈페이지 다시보기 메뉴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를 통해 제공된다. '마이클 샌델' 이후부터 모든 석학들의 강연을 한국어 더빙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개별 방송 1주일 후 홈페이지에 업로드할 계획이다.
'위대한 수업'은 올 3월 건축과 수학, 음악 등 특별한 분야의 저명한 석학들의 강의를 준비했다. 그레고리 맨큐의 '경제학 원론'을 시작으로, '건축가 안도 다다오', '요슈아 벤지오의 AI가 바꾸는 미래', '이언 스튜어트의 과학의 여왕, 수학', '다니엘 바렌보임, 음악이란 무엇인가' 등의 강의를 준비 중이다. EBS 1TV와 2TV에 주당 5편씩, 총 4회 방송되며, 방송 후에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