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T1419' T1419(티일사일구)가 물질이 아닌 내면의 '플렉스'를 말한다.
23일 T1419가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싱글 'BEFORE SUNRISE Part. 3 (비포 선라이즈 파트 3)'를 발매했다. T1419는 올해 1월 데뷔한 후 세 개의 앨범을 연이어 발매하며 자신들만의 팬덤을 구축해 오고 있다.
새 앨범은 T1419가 선보이고 있는 '비포 선라이즈'의 세 번째 앨범으로, 10대 청소년들이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다. 멤버들은 "첫 번째 앨범에는 10대들의 당찬 포부를, 두 번째 앨범에는 그들이 겪는 시련과 혼란을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10대 청소년들이 혼란에서 벗어나 진정한 자아를 찾아 떠나는 과정을 담았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FLEX'(플렉스)는 돈과 명품이 아닌, 노력과 자신감으로 자신을 치장할 때 찾을 수 있는 진정한 아름다움에 관해 노래한다. 물질이 지배하는 사회 속에서 10대들의 가치관까지 물질만능주의에 잠식되고 있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한 '플렉스'는 쾌락적 소비와 과시에 물든 청소년사회를 경고한다.
곡에는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 그리고 랩 메이킹에까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강렬한 사운드의 비트와 베토벤 '비창' 3악장의 일부분이 EDM과 가미돼 신나는 힙합 댄스 곡으로 탄생했다. 곡의 중간 중간마다 채워진 클래식한 사운드와 트렌디한 사운드가 교차적으로 조화를 이루어 듣는 이들로 하여금 귀를 더 자극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자아냈다.
가사에는 개개인이 가치 있게 생각하는 '성공'을 자신들만의 노력과 생각들로 채워 내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도입부에 '전부 다 비켜 저리 비켜 / 우리 목표는 성공 / ... / 가는 곳 마다 분위기를 선도 / T boys 말곤 Shut down'이라며 T1419만의 패기 넘치는 의지를 드러낸다. 이어 'Open up 열어봐 네 비전 / 모두가 놀랄거야 / 꿈의 크기는 마치 / 잘나가는 Rich / 막 써도 자꾸 불어나 / 미래를 향한 Dream'이라며 돈이 아닌 꿈의 크기로 내면의 '플렉스'를 해야한다고 강조한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멤버들이 반항아 콘셉트로 뽐내는 스타일링과 퍼포먼스가 돋보인다. T1419는 거칠게 권투를 하는가하면 방독면을 쓰고 나타나 강렬한 인상을 뽐낸다. 또 메가폰을 들고 청소년들을 계몽하는 모습까지 연출한다. '플렉스'의 사운드적 콘셉트에 맞게 뮤직비디오에서도 발레와 힙합이 어우러지며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