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여름휴가를 앞두고 라식, 라섹, 안내렌즈삽입술과 같은 시력교정술을 예약하는 직장인이 늘고 있다. 과거에는 긴 회복기간 때문에 쉽게 라식, 라섹, 안내렌즈삽입술과 같은 시술을 받지 못했지만 최근에는 의료기술의 발달과 빠른 회복이 가능해 주말이나 연휴를 이용하여 시력교정술을 받는 환자 수가 갈수록 늘어나는 추세다.
라식, 라섹 수술 등의 시력교정술은 이미 널리 대중화되어 라식, 라섹을 고민하는 사람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안구건조증이나 빛 번짐 등과 같은 부작용에 대한 걱정과 부담감으로 고민하는 환자들도 여전히 많다.
라식, 라섹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수술 시간을 단축시켜 레이저를 조사하는 시간을 줄이면 외부 자극으로 인한 세포 손상이 최소화되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안전성이 더욱 높아진다.
'아마리스 레드 1050'은 빠른 레이저조사속도(1050Hz)로 부드럽고 정교한 각막 조사가 가능해, 각막 손상 최소화뿐만 아니라 수술 후 각막 표면을 부드럽게 해, 시력의 질을 향상시켜 회복기간과 빛 번짐 예방 및 절편 이탈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향상된 레이저 장비인 '아마리스 레드 1050'을 통한 수술은 안구건조증 최소화, 겹쳐 보임 증상 완화로 라식, 라섹 수술에 대한 안전성을 높여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 인해 수술을 고민하는 환자들에게 선호되고 있는 장비다.
하인뷰안과 이동열 원장은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나 자외선 등으로 눈 손상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라며 “라식, 라섹의 안전한 수술 집도를 위해서는 라식, 라섹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수술법을 발전시키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개원 13주년을 맞이하는 하이뷰안과는 스포츠단 롯데자이언츠, KT 소닉붐, 부산 아이파크 등 의료협약을 맺고 운동선수들의 건강하고 밝은 시력을 위해 라식 및 라섹 수술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선수단 및 코치진의 눈 건강을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