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하로 뚝 떨어진 기온, 밖으로 나들이 나가기에 조금은 망설여지는 날씨가 되었다. 이색적인 재미를 찾는 신세대 젊은이들은, 추운 날씨에도 활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으면서 따뜻한 실내 데이트를 찾고 있다.
그 중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VR 게임존’이 인기이다. 실제와 허구 사이, VR(Virtual Reality)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지만, 컴퓨터 기술로 사용자의 시각이나 청각, 촉각 등을 자극하여 마치 실제로 있는 것처럼 느끼게 만든 가상의 현실을 말한다.
낯설었던 VR이라는 단어가 이제는 친숙함을 넘어서 생활의 일부분이 되어가고 있다. 그만큼 우리의 생활 속으로 VR 관련 산업이 점점 확산되어 가고 있기 때문이다. VR의 초기에는 의학, 항공, 군사 등의 분야에서 이용되었지만, 학생들과 젊은이들 사이에서는 ‘VR게임존’이 이색데이트 장소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VR게임존의 인기로, 젊은이들이 메인인 상권에는 여러 VR 체험방이 생겨났다. 하지만 유행을 따라 우후죽순으로 생겨난 단순한 형태의 VR체험방 보다는 제대로 된 VR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게임존 매장을 찾아 가는 것이 답이다.
부천 심곡동에 위치한 ‘쇼미더 VR’은 VR룸 전용게임인 ‘좀비게임’과 ‘건슈팅게임’, ‘고소공포 체험 게임’ 및 광운대학교와 산학협력으로 국내 개발한 ‘VR 뮤직게임’등 다른 VR게임장과는 차별화된 VR 전용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실제 ‘쇼미더 VR’ 게임장을 찾은 손님 A씨는 “이곳의 2인용 VR롤러코스터 게임은 액티비티한 재미가 있어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는 여자친구가 특히나 좋아했다”, “1인 3,000원, 2인 5,000원으로 VR롤러코스터를 즐길 수 있어, 학생으로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알차게 데이트를 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VR게임존의 대표 브랜드 ‘쇼미더VR’은 VR 룸 게임과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VR 롤러코스터를 함께 구성하여 기존 게임과는 차별성 있는 업그레이드를 하였다.
‘쇼미더 VR’ 부천점 관계자는 “요즘 가장 인기인 부천 놀거리가 VR게임이다, 젊은이들의 데이트 장소로는 물론, 어린아이와 함께 가족 나들이로 오는 가족들도 많다”, “남녀노소 누구나 일상에 지쳐 쌓인 스트레스를 맘껏 풀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와 노력을 다해 부천의 VR 놀거리의 대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 로데오거리 3층에 자리한 ‘쇼미더 VR’ 부천역점은 여러 익사이팅한 VR게임을 시간제로 무제한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발걸음하고 있다. VR창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쇼미더 VR’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