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과 함께 시작된 이번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은 7월 25일까지다.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에서 일반과세자로 변경된 사업자, 법인사업자가 대상이며 올 1월부터 6월 사이에 발생한 부가가치에 대한 매출, 매입자료를 신고해 세금을 신고 및 납부해야한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세무대리인을 통한 신고대리, 홈택스를 통한 직접 신고가 있다. 하지만 세무대리인을 이용할 경우 비용적인 부담이 따르고, 홈택스를 이용할 경우 신고만 가능하며 따로 사업자용카드를 등록한 것이 아니라면 신고서를 직접 작성해야 하는 어려움이 따른다.
'이지샵 자동장부'는 이처럼 어려움이 따랐던 부가가치세 신고 과정을 간단하고 편리하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세무신고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쉬운 용어 및 사용방법으로 초보자도 쉽게 부가가치세 신고를 할 수 있으며 그밖에 종합소득세, 직원에 대한 세무신고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등 매출/비용 내역을 자동으로 불러와 장부작성에 소요되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그밖에 부가가치세 신고가 어려운 사업자를 위해 부가가치세 신고 '동영상 강의', '생방송 실시간 교육', '오프라인 교육' 등을 제공하며 PC와 모바일 등 사용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장부 작성이 가능하다.
이지샵 관계자는 "이지샵을 통해 이번 부가가치세 신고 장부를 작성할 경우, 이후 종합소득세 신고 또한 이를 바탕으로 손쉬운 신고가 가능하다"며 "어렵고 부담스럽게만 느껴졌던 세무신고, 이번 부가가치세부터는 대한민국 대표 전자세무신고서비스 이지샵을 이용해 쉽고 스마트한 신고에 도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샵은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동안 이지샵 가입자, 부가가치세 신고자를 대상 스타벅스 커피,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 이어폰 등 경품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김정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