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비즈톡] 엔제리너스커피, 구세군에 후원금 전달 外
금호타이어, 일본 요코하마와 MOU 체결
금호타이어는 지난 29일 세계 8위의 타이어 기업인 일본 요코하마와 손잡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 제휴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가 합의한 주요 내용은 장래를 고려한 타이어 관련 기술의 연구개발을 공동 실시하는 것이며, 보유 연구자원의 공동활용으로 업계 Big3와 경쟁할 수 있는 R&D 능력을 갖추어 가는 것이다. 이를 추진하기 위해 기술교환계약을 체결하고 양사가 상대방 주식의 일부를 보유하는 형태로 자본제휴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창규 금호타이어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간 기술력 제고를 위한 파트너십의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1번가 매주 월요일마다 할인 행사 진행
11번가는 이달말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11번가의 기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전 고객에게 오는 8일까지 11% 보너스 할인 쿠폰 12장을 지급한다. 올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대상으로 50% 할인쿠폰을 발급해준다. 모바일11번가는 12월 한달 간 매일 22시부터 24시까지 전 상품 T멤버십 11%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모바일 심야할인, T멤버십타임’도 진행한다. 오는 13일 하루 동안 11번가 자체 블랙프라이데이를 마련해 선물용으로 적합한 해외브랜드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당일 T멤버십 50% 혜택과 50% 보너스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엔제리너스커피, 구세군에 후원금 전달
엔제리너스커피가 2일 오전 엔제리너스커피 무교점에서 한국구세군 자선냄비본부와 협약식을 갖고 후원금을 전달했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이번 협약식에서 구세군 유니폼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추운 날씨에 모금활동을 위해 애쓰는 구세군 자원봉사자를 위한 유니폼 제작 지원금으로 사용된다. 더불어 엔제리너스커피는 270여개 매장에 자선냄비를 설치해 24일까지 운영하고 모아진 성금을 구세군에 전달할 예정이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한해 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고 사랑을 전하는 뜻 깊은 활동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태국 맥주 '싱하' 공식 수입
하이트진로는 지난 28일 태국 대표 주류기업 ‘분럿브루어리(이하 분럿)’와 공식 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하이트진로는 2011년부터 분럿의 유통망을 통해 소주제품을 수출하며 태국 증류주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014년부터는 태국의 대표 맥주 브랜드 ‘싱하’ 맥주를 공식 수입할 계획이다. 싱하맥주는 태국 왕실에서 인정한 100% 올몰트 맥주로 태국에서 오랜 기간 사랑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병맥주 판매를 시작으로 캔맥주와 생맥주로 품목을 다양화하고, 판매채널도 확대할 예정이다. 병맥주(330ml) 출고 가격은 1950원이며 알코올 도수는5%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