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오디언닷컴, 1억 2000만원어치 오디오 북 받으세요
인티큐브의 디지털 오디오 포털인 오디언닷컴(www.audien.com)이 16일 한국도서관협회대회의실에서 인티큐브 김용수 대표와 한국도서관협회 한상완 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오디오 북 기증식을 가졌다.
이번 기증행사는 오디오 북 전문업체인 인티큐브가 청소년 및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책을 접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에서 1억 2000만원 상당의 오디오 북 CD를 한국도서관협회에 기증해 이뤄지게 됐다.
인티큐브에서 기증한 오디오북CD는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그대로 읽어주거나, 극화하여 녹음 후 편집의 과정을 통해 오디오 파일 형태로 제작된 도서다. 역사 및 시대극 장르의 '삼한지'와 문학 및 현대소설의 '이웃집 에밀아저씨의 길고도 짧은 1년', 그리고 감동 장르의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등 여러 장르의 5편 7개 CD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도서관협회 한상완 협회장은 "인티큐브에서 기증한 오디오 북은 한국도서관협회 회원사 434곳과 비회원사 80 곳 등 총 500여 전국 공공도서관에 제공되어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티큐브(www.audien.com)는 인터넷이나 MP3 등 디지털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이동 중에도 책과 드라마를 들을 수 있는 디지털 오디오 콘텐트를 제작, 오디언 닷컴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박명기 기자
인티큐브 김용수 대표(오른쪽)와 한국도서관협회 한상완 협회장이 16일 전국 공공도서관 500여 곳에 1억 2000만원 상당의 오디오 북을 기증하는 기증사업체결식을 맺었다.
박명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