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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일일관객수 이틀 연속 10만↓ '8월 최저치'

저조할 수 밖에 없고 저조해야 마땅한 극장 상황이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24일과 25일 일일관객수는 이틀 연속 10만 명 아래로 하락했다, 24일엔 6만3788명, 25일엔 5만8707명의 관객이 극장을 찾았다. 일일관객수가 10만 명 아래로 떨어진건 8월 중 처음으로 최저 기록이다. 주말을 감안하더라도 일일관객수가 최고 72만 명까지 치솟고, 매일 10만 명을 훌쩍 넘어섰던 분위기는 다시 조심스러운 단계로 되돌아왔다. 특별한 신작도 없는데다가 각 극장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확산세로 반쯤 문을 걸어 잠근 상황. 가용좌석을 50% 아래로 조율하며 받을 수 있는 관객수 자체에 한계가 있다. 또한, 확진자들의 극장 방문이 연일 확인되면서 개·폐점도 반복되고 있다.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것으로 파악되는 CGV용산아이파크몰은 차라리 문을 닫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과장을 조금 보태 하루 걸러 하루 문을 닫기도 했다. 이 같은 상황은 당분간 지속 될 전망. 극장부터 정상적으로 돌아가지 않으니 개봉을 앞둔 신작들의 부담감도 상당하다. 일단 추이를 지켜보며 버티는 모양새지만 개봉 연기 카드를 슬슬 만지작 거릴 것으로 보인다. 악몽의 9월이 될지, 한숨을 돌리기 될지는 지켜 볼 일이다. 한편, 이날 박스오피스 1위는 2만6444명을 끌어모은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가 차지했고, 2위는 '오케이 마담', 3위는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4위는 '강철비2: 정상회담', 5위는 '반교: 디텐션' 등 작품이 랭크됐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8.26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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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일일관객수 5월중 최저…'레이니데이인뉴욕' 6일째 1위

극장 정상화가 올해 안에 가능할까. 여전히 같은 상황에서 허우적대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11일 극장을 찾은 총 관객수는 2만4069명으로 5월 일일관객수 중 최저를 찍었다. 황금연휴가 지나간데다가 주말 이후 월요일 관객수는 뚝 떨어질 수 밖에 없는 시기. 특히 '이태원 쇼크'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늘고있어 극장의 어려운 상황은 당분간 또 이어질 것으로 아쉬움을 남긴다. 이날 박스오피스 1위는 '레이니 데이 인 뉴욕'이 차지했다. '레이니 데이 인 뉴욕'은 4122명을 동원해 지난 6일 개봉 후 6일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 뒤를 이어 '프리즌 이스케이프' '저 산 너머'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트롤: 월드 투어' 등이 관객의 선택을 받았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5.12 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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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여전히 암흑 속 극장가..하루 총 관객수 겨우 2만 3000명

극장가의 심각한 보릿고개가 회복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30일 하루동안 극장을 찾은 관객수는 총 2만 3016명이다. 지난주 평일 관객수 3만 명 대를 잠시 회복했으나 금세 다시 2만 명 대로 하락했다. 최저 관객수를 기록한 23일의 2만 2526명보다 겨우 약 5000만 많은 수준이다. 박스오피스 1위 영화도 큰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5일간 1위 자리를 지킨 '주디'는 4만 5213명의 누적관객수를 나타냈다. 하루동안 4284명의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모았다. 올 상반기 최고의 영화로 꼽히는 '1917'도 개봉한 지 한달이 훌쩍 지났으나 아직 100만 명을 동원하지 못했다. 30일까지 70만 9592명의 누적관객수를 나타냈다. 평일 하루 3000여명의 일일관객수를 나타내고 있어, 사실상 70만명 대에서 흥행 기록을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앞이 보이지 않는 나날이다. 존폐의 갈림길에 선 한국영화인들은 연이어 성명문을 발표하며 한국 영화산업의 붕괴 위기에 대해 부르짖고 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3.31 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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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사회적 거리두기↑' 일일관객수 2만5천 사상 최저

조금 더 강력해진 사회적 거리두기에 극장 일일관객수는 역대 최저로 떨어졌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23일 전국 극장을 찾은 총 관객수는 2만5873만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3월 중에서도, 또 역대로 따져도 본 적 없는 최저 수치다. 마지막 선이라 여겨졌던 3만 선까지 무너지면서 극장은 사실상 셧다운에 돌입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박스오피스 순위는 무의미해진지 오래지만 1위 '인비저블맨'은 5904명, 2위 '1917'은 4671명, 3위 '다크워터스'는 2349명의 관객이 봤다. '인비저블맨'은 지난 달 26일 개봉 후 약 한달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누적관객수는 49만9153명으로 여전히 50만 명을 채 넘지 못했다. 4월 초 개학을 목표로 정부는 2주간 보다 강압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당부했다. 밀폐된 공간 방문은 당연하고, 축제 등 야외 행사, 모임, 여행 등의 자제도 당부하며 '2주간의 멈춤'을 함께 이행해 줄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극장을 찾지 않는 관객도 조금 더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극장은 지난 주말 '토요 10만 선'까지 붕괴되면서 남은 3월 가장 혹독한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을 예고했다. 나름의 대비책으로 '좌석간 거리두기'를 시행하기도 했지만 이미 텅텅 비어있는 극장이다. 상황을 쉽게 판단할 수 없기에 각 배급사들의 4월과 5월 스케줄은 여전히 백지다. 개봉을 잠정 보류시켰던 '사냥의 시간'은 극장 개봉을 포기하고 넷플릭스 단독 공개를 결정하는 초강수를 두기도 했다. 피해는 막심하지만 뾰족한 묘책은 없다. 해외는 더 난리다. 극장과 영화계 정상화는 당분간 쉽지 않을 전망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24 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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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일일관객수 3만대 폭락…'인비저블맨' 21일째 1위

극장으로 향하는 발걸음이 뚝 끊긴지 오래다. 역대 최저치에 최저치를 매일 경신하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17일 전국 극장을 찾은 일일관객수는 3만6842명으로 집계됐다. 전날 3만6447명을 기록한데 이어 또 3만 대다. 10만 선이 무너진 후 5만 대에서 아연실색한 것도 잠시, 이제는 극장을 방문해준 3만 명이 감사할 지경이다. 관객수 폭락은 연일 지속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원지인 중국을 비롯해 현재 겉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는 유럽과 미국 등은 극장 문을 걸어 잠궜다. 국내는 대구 지역만 잠정 폐쇄했을 뿐 운영은 하고 있는 상황. 막을 수 없는 피해 앞에 포기한 마음이 더 크지만 더해가는 시름도 감출 수는 없다. 박스오피스 순위도 무색하다. 1위 관객수가 1만 명 아래로 추락했다. '인비저블맨'은 지난 달 26일 개봉해 무려 21일째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지만 누적관객수는 43만6331명에 그쳤다. 2위는 '다크워터스' 3위는 '1917'이 자리했다. 대부분의 한국영화가 3월 개봉을 포기하면서 외화를 위한 스크린이 됐다. 2월 중순 잠깐의 소강 상태 덕을 본 '정직한 후보'가 최종 손익분기점을 넘은 것이 사실상 마지막 행운이었다. '정직한 후보'는 16일 누적관객수 150만 명을 찍으면서 코로나19 사태 속 유일하게 흥행에 성공한 작품이 됐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18 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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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초유의 보릿고개" 총 관객수 또 사상 최저..5만 이하↓

박스오피스 1위 작품이 1만 명 이하의 일일관객수를 기록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인비저블'맨은 지난 12일 하루동안 970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1위에 올랐다. 그간 평일 하루 1만 명 이상의 관객을 불러모았으나, 처음으로 1만 명 이하로 떨어진 것. '인비저블맨'은 지난 2월 26일 개봉한 후 줄곧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나, 누적관객수는 36만 3866명으로 현저히 적다. 이런 탓에 총 관객수는 또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다. 12일 하루동안 4만 9639명이 극장을 찾았다. 5만 이하로 떨어진 것은 처음. 영진위가 관객수를 집계한 2010년 이후 가장 적은 총 관객수다. 극장가는 사상 초유의 보릿고개를 지나는 중이다. 더 이상 떨어질 곳이 없다고 여겼는데, 관객수는 뚝뚝 떨어지고 있다. 다가오는 주말에도 관객의 발길이 뜸할 것으로 보인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11일(스위스 현지시간) 코로나19에 대해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선언했다. 코로나19로 극장가는 더욱 얼어붙고 있다. 박정선 기자 park.jungsun@jtbc.co.kr 2020.03.13 0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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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오피스IS] '인비저블맨' 사상 최저 관객 속 '13일째 1위'

재난과 함께 하는 공포영화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인비저블맨'은 9일 1만3557명을 끌어모아 누적관객수 32만8156명을 기록했다. 박스오피스 순위는 전체 1위로, 지난 달 26일 개봉한 '인비저블맨'은 13일째 1위를 지키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일일관객수와 누적관객수는 1위라는 순위가 사실상 무색하지만 실관람객들의 끊임없는 호평은 '인비저블맨'에 대한 관심을 높인다. '인비저블맨'은 누구에게도 보이지 않는 존재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예측할 수 없는 공포를 그린 영화다. '인비저블맨'의 뒤를 이은 '1917'은 8905명,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4412명을 동원하는데 그쳤다. 한편 9일 전국 극장 총 일일관객수는 5만1575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3일 6만 선을 무너뜨린 5만9876명에 이어 역대 최저 수치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3월 극장은 2월보다 더 최악의 분위기를 맞이했다. 하루 하루를 버텨내고 있는 영화계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10 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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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비IS] 韓극장 일일관객수 5만 '사상 최저'…글로벌 손실 6조 '참담'(종합)

시작부터 피해가 막심하다. 2020년 영화계 키워드에서 '코로나19'는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됐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영화계가 어마어마한 손실을 맞닥뜨리게 됐다. 코로나19 피해가 최고치로 파악되고 있는 한국과 중국, 이탈리아는 전년 대비 반토막 이상의 피해를 입었다. 북미까지 포함된다면 하반기 어느정도 회생이 가능할지 파악 불가능이다. 국내 극장 일일관객수는 매일 떨어지고 있다. 관객과 극장의 소통이 사실상 단절된 상황에서 어디까지 떨어질지 확인하는 것 자체가 무서울 지경.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3일 총 관객수는 5만9879명으로 집계됐다. 10만 선이 무너진지 일주일만에 다시 절반 가량의 관객이 빠졌다. 이날 박스오피스 1위 '인비저블맨'은 1만9122명을 동원하는데 그쳤다. 2위 '1917'이 1만1721명, 3위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7806명으로 1만 명을 채 끌어 들이지 못했다. 대구지역 극장들이 잠정 휴관을 결정하고, 대형 멀티플렉스들도 타임라인을 조정하면서 극소수만 극장을 찾고 있는 실정이다. 약 50여 편의 영화가 3월 개봉을 포기한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몇몇 영화들은 개봉 강행을 결정했다. 5일에는 '찬실이는 복도 많지'와 '더 보이 2: 돌아온 브람스'가 관객들과 만난다. 단 한 명의 관객도 선물이 될 수 밖에 없는 상황. 신작 개봉이 남은 관객들을 묶어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글로벌 수익도 참담하다. 외신 할리우드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글로벌 박스오피스는 최소 50억 달러(한화 약 5조9650억 원) 손실이 예상되고 있다. 영화 시장이 큰 중국을 비롯해 한국, 이탈리아, 일본 등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으면서 1, 2월은 그야말로 초토화가 됐다. 코로나19 진원지이자 전 세계 '악의 축'이 된 중국은 국가 비상사태 속 영화계가 올스톱 됐다. 외신 버라이어티는 "중국이 코로나19가 창궐한 후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간 박스오피스 수익 19억1000만 달러(약 2조2774억 원)를 손실 봤다"고 보도했다. 올해 1, 2월 중국 박스오피스 수익은 약 2억3800만 달러(약 2747억3500만 원). 지난해 같은 기간 21억4800만 달러(약 2조5562억 원)와 비교하면 '폭망'이다. 1월부터 극장이 폐쇄됐고, 50명 이상 인원은 한꺼번에 모이지도 못해 제작 재개도 쉽지 않을 전망. 당국 가이드 라인이 해제되지 않는 이상 피해는 더욱 커질 것으로 분석된다. '유럽의 우한'이라 불리며 확진자 증가폭이 연일 최고치로 늘어나고 있는 이탈리아도 만만치 않다. 코로나19 여파로 극장 절반 이상이 문을 닫은 이탈리아는 지난 주말(2월 28일~3월 1일) 수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200만 유로(한화 약 159억 원)에서 200만 유로(약 26억 원)까지 약 75% 급감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04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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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점IS] '코로나19 피해↑' 한·중·이탈리아 3국, 극장 수익 '반토막'

예견된 수순이지만 눈으로 확인하니 더 씁쓸하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피해가 가장 심각하게 파악되고 있는 한국과 중국, 이탈리아 3국의 극장 수익이 반토막 났다. 분야를 막론하고 경제적 피해는 피할 수 없는 상황이 된 시기. 전염병이 얼마나 위험하고 어디까지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지 새삼 확인하게 만드는 사태다. 할리우드 리포트에 따르면 올해 전 세계 글로벌 박스오피스는 최소 50억 달러(한화 약 5조9650억 원) 손실이 예상되고 있다. 영화 시장이 큰 중국을 비롯해 한국, 이탈리아, 일본 등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으면서 1, 2월 새 이미 어마어마한 피해를 입었다. 코로나19를 외면 아닌 외면하고 있는 북미 사정에 따라 수치는 높아지기만 할 뿐 떨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예측된다. 촬영부터 개봉까지 산업 자체가 올스톱 됐다고 봐도 무방한 국내 영화계는 관객과 소통 창구 자체가 뚝 끊겼다. 이에 따라 극장은 매일 최고 스코어가 아닌 '최저 스코어'를 걱정하고 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2일 전국 극장 일일관객수는 총 6만3232명. 지난 달 24일과 25일 각각 7만7073명과 7만6277명을 동원하며 일일관객수 10만 선이 무너진데 이어 또 한번 세운 최저 기록이다. "예상했고 신경쓰지 않으려 하지만 어디까지 내려갈지 자꾸만 챙겨보게 된다"는 관계자들의 토로처럼, 3월 극장은 현재 개점휴업 상태다. 이미 20여 편의 국내외 영화들이 3월 개봉을 포기했고, 대구지역 멀티플렉스와 몇몇 테마가 있는 중·소 영화관들은 잠정 휴관에 돌입했다. 어려운 상황 속 영화관을 찾은 관객들은 대관과 다름없는 빈 극장에서 극소수 인원들과 영화를 관람하고 있다. 극장들의 휴관이 이어질지 주목된다. '유럽의 우한'이라 불리며 확진자 증가폭이 연일 최고치로 늘어나고 있는 이탈리아는 국가 비상사태다. 누적확진자 수는 2036명, 사망자는 52명으로 늘어났다. 외신 버라이어티에 따르면 이탈리아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주말(2월 28일~3월 1일) 박스오피스 수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5% 급감했다. 지난해 1200만 유로(한화 약 159억 원)에서 200만 유로(약 26억 원)까지 떨어졌다. 절반 이상의 극장들이 이미 문을 닫았다는 후문이다. 다만 한국과 이탈리아는 빠른 검사 진행 속도로 타국에 비해 피해 수치가 높게 책정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특히 우리나라는 코로나19 관련 전 과정을 청정하고 투명하게 공개하려 노력 중이다. 영화 관계자는 "발이 묶일 수 밖에 없는 분위기고, 그 이유를 모두가 명확하게 알고 있다. 어쩌면 자발적 방어가 잘 행해지고 있는 것이라 볼 수 있다"며 "결산 수치는 쓰리겠지만 대책 마련에도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전 세계 '악의 축'이 된 중국도 피해는 마찬가지다. 버라이어티는 "중국이 코로나19가 창궐한 후 1월부터 2월까지 두 달간 박스오피스 수익 19억1000만 달러(약 2조2774억 원)의 손실을 봤다"고 보도했다. 올해 1, 2월 중국 박스오피스 총계는 약 2억3800만 달러(약 2747억3500만 원). 지난해 같은 기간 21억4800만 달러(약 2조5562억 원)과 비교하면 '폭망'을 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일명 '차이나머니'를 자랑하며 디즈니와 의기투합한 '뮬란'도 코로나19 피해를 피하지 못한 채 개봉 연기가 확정됐다. 이미 향후 몇 년간 스케줄이 꽉 들어차 있는 디즈니의 대규모 프로젝트까지 제동이 걸린 만큼 비난은 오로지 대륙의 몫이다. 버라이어티는 "코로나19 발발 후 극장을 폐쇄시킨 중국은 촬영 등 제작 재개도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당국은 엄격한 가이드 라인 규정 하에 승인 요구를 내어주지 않고 있다. 손실은 더욱 늘어날 것이다"고 내다봤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04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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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비IS] "답없는 추락" 극장 일일관객수 6만 '또 역대 최저'

역대 최고가 아닌 최저다. 추락에는 날개가 없고 당분간 내리막길만 보고 살아야 하는 극장이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2일 전국 극장 일일관객수는 총 6만3232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달 24일과 25일 각각 7만7073명과 7만6277명을 동원하며 일일관객수 10만 선이 무너진데 이어 또 한번 세운 최저 기록이다. 이날 박스오피스 1위 '인비저블맨'은 2만2017명의 선택을 받았고, '1917'은 1만2082명,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8901명이 관람했다. 1, 2위를 제외하고는 1만 관객도 채 들지 못했다. 최고 기록 경신이 아닌, 최저 기록을 확인해야만 하는 현실이 씁쓸하다. 날이 가면 갈 수록 떨어질 일 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라 극장 입장에서는 더욱 심란할 수 밖에 없다. 3월에는 사실상 새롭게 개봉하는 작품도 없다. 이미 20여 편의 국내외 영화들이 3월 개봉을 포기했다. 대구지역 멀티플렉스와 몇몇 테마가 있는 중·소 영화관들은 잠정 휴관에 돌입했지만 대부분의 극장들은 아직 문이 열려있다. 직원들의 근무 조정 등으로 허리띠를 졸라매고 있지만 언제까지 버틸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어려운 상황 속 영화관을 찾은 관객들은 대관과 다름없는 빈 극장에서 극소수 인원들과 영화를 관람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2월보다 3월이 더욱 힘든 시기이자 최악의 고비가 될 것이라 파악되는 만큼 영화계 행사 취소와 개봉 연기에 이어 극장들의 휴관도 이어질지 주목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2020.03.03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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