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문희·남정임·윤정희 ② 장미희·정윤희·유지인 ③ 원미경·이보희·이미숙 ④ 심혜진·강수연·최진실 ⑤ 전도연·심은하·고소영 ⑥ 전지현·송혜교·김태희
이들은 국내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장악한 트로이카다.
시대별 히트작과 개인적인 인지도 등을 기본으로 트로이카로 묶였다. 일간스포츠가 추석을 맞아 7세대로 불릴 트로이카를 꼽았다. 현재 활발하게 브라운관과 스크린서 활동하는 20대 여배우 세 명, 공승연·서예지·채수빈이 그 주인공이다. 이들의 지금껏 활약과 더 빛날 앞으로를 내다봤다.
이하는 공승연과의 50문 50답이다.
1.이름= 공승연
2.생년월일= 1993.02.27
3.혈액형= B
4.별명= 꽁, 승짱
5.가족=엄마·아빠·여동생 둘·뽀송·나난·밤(애완견+애완묘)
6.종교=기도가 필요할 땐 성당, 교회, 절 가리지 않는데 이 중에서 절이 제일 좋다.
7.좌우명= 행복하자
8.장점=예의 바르고, 참을성이 많고, 끈기가 있다. 항상 긍정적인 사람. 에너자이저가 되려고 노력한다.
9.단점= 가족들에게 잔소리가 많은 편이다. 표현은 잘 하진 않지만 쉽게 짜증이 난다.
10.가장 듣기 좋아하는 말=가족들의 '보고 싶다. 사랑한다'는 말이 가장 힘 난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에겐 '잘하고 있다. 잘 될 것'이라는 말을 듣는 게 가장 좋다.
11.부담스럽고 어려운 사람= 처음 보는 사람
12.좋아하는 노래와 가수=한 번 꽂히면 질릴 때까지 듣는 스타일이다. 요즘 좋아하는 가수는 박원, 노래는 윤종신의 '좋니'. 최근 영화 '겟아웃'에서 오프닝 노래인 차일디쉬 감비노의 '레드본(Redbone)'
13.옷을 입으며 자신이 비친 거울을 볼 때 드는 생각= 키가 조금만 더 컸으면 좋겠다. 다리도 더 길고... 운동해야겠다.
14.쇼핑할 때 즐겨 찾는 것=옷보다 생활용품 사러 가는 게 더 즐겁고 관심이 간다. 깔끔하고 예쁜, 편리함 위주로 둘러본다.
15.첫사랑은 언제=벌써 가물가물 한 것 같다. 고등학교 2~3학년 때였던 것 같다.
16.보물 1호=뽀송이·나난이·밤♥
17.이상형=마음 편히 기댈 수 있는 듬직한 사람. 의리 있는 사람. 자상한 사람.
18.미팅·소개팅 경험=대학교 신입생 때 과팅 해본 적 있다. 파일럿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어느 대학교 홍보단 학생들. 소개팅은 해본 적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최근 대학교 다닐 때 썼던 일기장을 발견해서 읽었는데 한 적이 있더라. 내가 차였다.
19.결혼은 언제쯤=결혼은 신중하게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라 정말 잘 모르겠다. 얼마 전에 엄마와 결혼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었는데 엄마가 여태 쌓아온 것들을 무너지지 않게 지키는 것을 바랄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 내가 좋은 사람을 만나서 결혼했으면 좋겠고 또 너무 늦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다.
20.첫눈에 반한다는 걸 믿나=강력하게 믿는다. 아직 만나진 못했지만 분명 어딘가 있을 것이다. 왜 그런 이야기들 있지 않나. 운명의 짝은 첫눈에 바로 느낌이 온다고! 기다리는 중이다.
21.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자신만을 사랑하는 사람 중 어느 쪽=너무 어려운 문제. 똑같이 사랑했으면 좋겠다. 그래도 날 더 사랑해주면 좋겠다.
22.이성에게 많이 듣는 말=???
23.작품 들어가기 전 꼭 하는 것=기도하러 가기
24.연기할 때 가장 중요시하는 것=건강한 신체. 사실 연기할 때 신경 쓸 게 한, 두 가지가 아니라서 최대한 그 인물의 입장에서 생각하려고 노력한다.
25.자주 하는 말=요즘 드라마 촬영이 급하고 쉼 없이 하다 보니 몸도 머리도 정신이 없다 '할 수 있다. 이것도 못하면 바보' 이런 말을 속으로 많이 한다.
26.작품 끝나면 하는 일=종일 자고 TV 보고 읽고 싶었던 책을 읽고 싶다. 작품을 연이어서 해서 쉬는 타임이 거의 없었다. 이번에는 꼭 여행을 가리라.
27.내가 남길 유언=상대에 따라 다르겠지만 -의 아내, -의 엄마, -의 딸로서 덕분에 행복했다고 사랑한다고 이야기 하고 싶다.
28.사랑과 우정 중에 택하라면= 둘 다 가질 순 없는 건가. 너무 가혹하다. 너무 사랑하는 사람이 나타난다면 사랑이겠지만, 지금은 우정.
29.길을 걷다 우연히 10억을 줍는다면= 건물을 살까.
30.현재 최대 관심사=고양이
31.최후의 만찬이 주어질 때 먹고 싶은 것=엄마 아빠의 집밥
32.탐나는 광고가 있다면=트와이스가 하는 모든 광고
33.탐나는 파트너=조정석 선배님
34.약속 얼마나 기다릴 수 있나= 내 손에 책이 있다면 다 읽을 때까지. 없다면 1시간.
35.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동생 정연이와는 같이 못 갔지만, 제주도로 간 가족여행
36.잘하는 운동=딱히 잘하는 운동은 없는데 예전에 P.T선생님이 스쿼트를 정말 잘 한다고 했다.
37.불현듯 떠오르는 단어=맥주
38.무인도에 혼자 표류했을 때 꼭 있어야 할 세 가지=혼자 있으면 무섭고 외로워서 금방 죽을 것 같다. 가족사진과 종이, 펜. 무엇이든 기록하고 무슨 말이든 남길 것 같다.
39.스트레스 해소법=밥 적당히 먹고 자기. 그러면 고민하고 괴로웠던 것들도 많이 수그러진다.
40.자신의 이름으로 삼행시=[공]들여 쌓은 탑 결국 [승]리했고 [연]승을 기록했다.
41.요즘 가장 큰 고민=마음 상태, 몸 상태. 바쁜 스케줄로 인해 무언가 망가지지 않을까 노심초사하면서 잘 다스리려고 노력 중이다.
42. 요즘 가장 재밌는 사람='너도 인간이니' 차영훈 감독님. 항상 유쾌하시고 유머가 넘치시는 분이다. 촬영장의 비타민
43.연예계 대표 단짝=트와이스 정연
44.가장 의지하는 사람=부모님이나 가족들에게는 의지가 되고 싶은 사람. 내가 의지하는 사람은 아직 없다.
45.가장 좋아하는 세 가지=강아지, 고양이, 떡볶이
46.자신의 신체부위 중 가장 자신 있는 곳= 눈
47.10년 후에 무엇을 하고 있을까= 나도 궁금하고 계속 고민 중이다. 그래도 일은 계속하고 있지 않을까. 결혼도 하지 않았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