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맞아 오는 25일까지 ‘비트를 피자로 말해요’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비트코인 피자데이’는 2010년 5월 22일 미국 플로리다주의 프로그래머 라즐로 핸예츠가 1만 비트코인과 피자 2판을 교환한 사건을 기념한 날이다. 비트코인이 처음으로 실물 거래에 사용된 역사적인 순간으로 기록되어 업계에서는 매해 이날을 기념하고 있다.
코인원 ‘비트를 피자로 말해요’는 코인원 커뮤니티에 자신의 비트코인 투자 수익률을 인증한 참여자 중 총 110명에게 피자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날부터 25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내 이벤트 코드(2505PIZZA)를 등록하고, 코인원 커뮤니티에 비트코인 수익률 인증글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혜택은 파파존스 피자(L) 교환권이며 ‘피자데이상’과 ‘랜덤피자상’ 2가지 분야로 마련됐다. ‘피자데이상’은 비트코인 피자데이 5월 22일을 의미하는 5.22%의 수익률을 인증한 참여자 중 선착순 1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전체 참여자 중 100명을 랜덤 추첨해 ‘랜덤피자상’을 증정한다.
코인원 마케팅 담당자는 “가상자산 업계의 상징적인 날인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기념하고, 의미를 공유하고자 고객 이벤트를 마련했다. 코인원 고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