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테나는 지난달 2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하인드 더 포르테나 – 팬텀싱어4 전국투어 콘서트 인 인천’(Behind The Forténa - 팬텀싱어4 전국투어 콘서트 in 인천)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팬텀싱어4’ 인천 콘서트 당시 포르테나의 모습이 담겨 있다. 포르테나는 대기실에서 서로 안마를 주고받는 건 물론 유쾌한 장난을 치는 등 훈훈한 케미스트리를 자랑한다.
그러나 대기 중의 천진난만한 모습과 달리 리허설을 위해 무대에 오르자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뽐내는 데 이어 환상적인 하모니를 자랑하며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또한 개개인의 매력이 돋보이는 개인 무대부터 포(4) 테너의 믿고 듣는 단체 무대까지 첫 번째 콘서트를 풍성하게 장식한다.
공연을 마친 포르테나는 “인천이 성현의 고향이다. 굉장히 뜨겁고 열정적이라는 소문을 들었는데 사실이었다. 오히려 우리가 감동과 선물을 받았다”며 소감을 전한다.
이어진 두 번째 날 콘서트에서 포르테나는 첫날보다 긴장이 풀린 듯한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리허설과 공연을 소화한다. 특히 능청스러운 댄스로 관객과 무대를 즐겨 눈길을 끈다.
마지막 날 콘서트까지 성황리에 마무리한 포르테나는 자신들만의 시그니처 인사법과 함께 팬들을 향한 인사를 전한다.
한편 포르테나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팬텀싱어4’ 콘서트 리베란테 X 포르테나 서울 공연을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