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나타나고 있는 주택시장의 거래절벽 현상과 코로나 종식에 대한 기대감 등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뜨고 있다. 특히 부동산 중 상가 및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잘 고르면 안정적이면서 꾸준한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상가의 경우 무엇보다 유동인구가 몰릴 수 있는 환경과 고정수요 확보 여부가 중요하다. 혅재 수변에 위치한 상가 등 입지적인 특색을 지닌 상가가 인기가 좋은데 여가를 즐기기 위해 유입되는 유동인구가 많은 만큼 집객력이 좋기 때문이다.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최대 규모인 112,040.23㎡를 독점하는 상가 르 에디션은 지하1층~지상2층 총 84실로 구성돼 있다.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의 고정수요를 품고 있고 바로 앞에 가마지천 수변공원 산책로 및 호수공원이 인접해 있어 사람을 끌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한데 김포 르 에디션은 인근에 김포 골드밸리 약 955개 기업체, 학운2,3,4산단, 양촌산단 상주 근로자 약 7만여명 등 안정적이면서도 풍부한 배후수요도 지니고 있다.
김포 르 에디션 일대에는 사통팔달의 교통 인프라도 구축될 계획이다. 서울을 잇는 김포골든라인을 통해 김포공항(25분)까지 보다 빠르게 갈 수 있고 GTX D노선 개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2026년 예정), 지하철 5호선 연장(계획) 등 사람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 인프라가 갖춰질 예정이다.
쇼핑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특화설계도 특징이다. 김포 르 에디션은 300m 스트리트 4면 개방형 테마상가로 법정대비 200%의 넓은 주차공과 5.5m의 높은 층고로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평면을 구현했다.
또한 브랜드 유치에 탁월한 노하우를 지닌 MD 전문기업인 어반프라퍼티가 전담하고 있는 만큼 타 상가와는 차별화된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어반프라퍼티 관계자는 “유동인구가 유입될 수 있는 입지적인 강점과 교통호재, 차별화된 브랜드 유치를 통해 투자자, 임차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임대수익 및 상가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