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isp/image/2022/02/27/isp7fc21e90-c595-4c47-96db-f266d3445f32.jpg)
환상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한다.
3월 극장가 대표 기대작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박동훈 감독)'와 독보적 감성을 지닌 뮤지션 멜로망스가 만났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측은 감성 뮤지션 멜로망스가 참여한 ‘파이(π) 송’ 프로젝트 ‘하나의 답’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멜로망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기대를 더하는 곡 ‘하나의 답’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의 메인 음악으로 꼽히는 ‘파이 송’의 멜로디를 담았다.
‘파이 송’은 원주율인 파이(π)의 숫자를 음표 삼아 만들어진 음악으로, 이번 작품에서 이학성(최민식)이 수학을 어려워하는 한지우(김동휘)에게 수학의 아름다움을 증명하는 장면에서 피아노로 연주된다.
‘파이 송’의 멜로디에 멜로망스 김민석의 작사와 정동환의 편곡 그리고 두 사람이 작곡을 더해 완성한 ‘하나의 답’은 관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감성을 선사할 전망이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감미로운 선율과 함께 ‘하나의 답’을 만들어가는 멜로망스를 비춘다. 직접 피아노를 연주하고 가사를 되뇌어보는 두 뮤지션의 모습은 ‘파이 송’이 어떻게 새로운 곡으로 재탄생될 것인지 주목케 한다.
특히 ‘하나의 답’의 가사는 멜로망스가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에 담긴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작사한 노랫말들로, 영화와 닮은 따뜻한 격려와 용기의 메시지를 담아낸 것으로 전해져 기대감을 높인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감동 드라마다. 멜로망스가 참여한 ‘하나의 답’ 뮤직비디오 풀버전은 오는 내달 2일 낮 12시에 공개되고, 영화는 9일 개봉한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