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원형 얼음' 정수기 냉장고 판매량 증가 LG전자는 원형 얼음을 만들어주는 LG 디오스 얼음정수기냉장고 오브제컬렉션의 7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40% 이상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정수 기능으로 호텔 라운지나 바 등에서 쓰는 지름 약 5cm 크기의 원형 얼음을 만들어준다.
크래프트 아이스는 크고 천천히 녹아 칵테일, 위스키, 레모네이드, 아이스커피 등의 시원한 음료를 집에서도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LG전자 측은 “이 제품이 7월 한 달간 판매된 LG전자 얼음정수기냉장고 가운데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소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출시 삼성전자는 1인 가구와 신혼부부 등을 겨냥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은 1∼2인 가구용으로, 기존 프리스탠딩이나 빌트인 타입 제품과 달리 주방 가구 상판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어 주방이 넓지 않거나 이사가 잦은 경우에도 설치가 간편하다.
내부 공간은 넓은 편이다. 국그릇과 밥그릇, 컵, 수저 4세트와 냄비·조리도구까지 수납할 수 있고 내부 바스켓 깊이가 452㎜에 달해 지름 260㎜의 팬도 수납할 수 있다.
한국 식기 형태에 맞춘 폴딩형 수납 구조와 분리형 수저통이 적용돼 다양한 식기를 편리하게 넣을 수 있다.
이날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사전 판매가 시작했고, 17일부터 구입할 수 있다. 출고가는 79만원이다.
정길준 기자 jeong.kiljhu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