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가 총 15억 규모, 수익률 연 11%, 12개월 투자 기간의 포천 퍼블릭 골프장 담보채권 상품을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담보채권은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27홀 규모의 퍼블릭 골프장 ‘필로스 CC’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필로스 CC’ 골프장은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접근성이 대폭 개선되어, 서울 및 수도권에서 1~2시간 내외로 이용 가능하며, 2017년 6월 회원제에서 퍼블릭으로 전환 후, 매출과 수익구조가 크게 향상됐다.
어니스트펀드는 이번 담보채권과 관련해 3가지 상환 시나리오를 설정했다.
먼저 필로스 CC의 장래발생 신용카드매출채권으로 대출금을 전액 상환하는 방식이다. 해당 골프장은 퍼블릭 전환 후 매출이 약 19% 증가했으며, 이 중 신용카드 매출액은 30% 높아졌다. 올해 말까지 150여억원의 매출이 예상되고 있다. 이 신용카드매출채권에는 시중은행의 금전채권신탁 2종 수익권이 설정돼 있어, 투자 자금의 안전성도 한층 높아졌다.
다음ㅇ느 관계사에 지급보증을 징구한다. ‘필로스 CC’의 관계사는 담보감정가 1900억원 규모의 호텔을 소유하고 있어, 담보채권 만기 시점에 부동산 담보대출을 증액해, 어니스트펀드의 대출금 전액을 상환 받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는 골프장을 매각해 상환재원을 마련할 수 있다. 어니스트펀드는 부동산담보신탁 4순위 우선수익권자로 지정돼 있다.
‘필로스 CC’ 담보채권 투자는 어니스트펀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1만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