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 은계지구의 핵심상권에 위치한 ‘센트럴돔 그랑트리 캐슬’이 합리적인 분양가를 앞세워 높은 거래량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은계지구는 지역 내 형성된 수요에 비해 턱없이 부족했던 복합 문화 시설 공급난의 해결을 눈앞에 두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가 크다. 이는 시흥. 안산. 광명. 부천. 인천 등 약 200만의 수요를 아우르는 상권으로 국내최초 빌리지몰 설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은계지구 내 최대 상업시설로 들어서는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 캐슬’은 연면적 약 4만8000㎡, 지하2층~지상3층 총 431실 규모로 4면이 도로와 접해 있고, 인근 호수공원과 연결되는 산책로가 조성되며, 호수공원 조성공사는 내년 봄에 예정돼 있다.
또한 시흥 은계지구 내 상업시설 중 상대적으로 낮은 분양가격 책정으로 동일한 임대가격 적용 시 높은 임대수익률을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 키즈업종 상권이 인기를 모으는 가운데 몰 내에 칠드런스 뮤지엄이 입정 예정되어 있고, ‘센트럴돔 그랑트리’는 일반적인 근린상가 대비 유동입구 흡입력이 강한 대규모 복합시설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 캐슬’은 빌리지몰로 형성된다. 기존의 스트리트몰은 개방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쇼핑객들을 그냥 지나치게 했고, 스테이몰은 쇼핑객들의 체류시간이 길지만 폐쇄적으로 설계되어 개방성이 낮았다.
이에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 캐슬’은 빌리지몰로써 입구부터는 점포가 일렬로 배치된 스트리트몰의 형태를 갖춰 높은 개방성과 가시성으로 유동인구를 끌어 모을 수 있도록 했다.
꾸준한 수요를 이끌어낼 교통 조건도 좋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가 인접해 도심 및 외곽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소사~원시선이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고, 신안산선 복선전철도 2023년 개통 예정 등 향후 교통편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 캐슬’ 상가의 모델하우스 및 분양홍보관은 이케아 광명점 인근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위치하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