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앞둔 본격적인 여름철은 PC방 창업도 성수기에 해당된다.이 시기면 PC방을 오픈하고자 하는 예비 창업자들도 늘어난다.
이런 가운데 스타덤PC는 특허등록한 ‘UV클린데스크’를 경쟁력으로 창업 상담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UV클린데스크란 UV 살균을 통해 키보드와 마우스의 위생을 관리하는 살균시스템이다.데스크에 창작된 스마트 센서가 작동하면서 약1분간 키보드와 마우스를 살균 소독하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다수의 사용자가 공동으로 이용하는 PC방은 청결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당사는 이에 착안해 보다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의 연구개발에 집중한 결과 UV클린데스크를 개발했다”고 전했다.
위생관리에서 경쟁력을 찾고자 했던 스타덤PC의 투자는 주효했다는 평가다. VR방,공포하우스 등 ‘체험형’ 아이템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최근 PC방 창업이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컨셉의 피씨방이 생겨나는 상황에서, ‘살균과 위생’을 강조한 UV클린데스크가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PC방 창업에서도 살균과 위생이 창업 키워드로 작동하는 상황이다.
회사 관계자는 “UV클린데스크가 PC방 창업 시장에서 경쟁력으로 작용하면서 창업 문의도 늘고 있지만,반면 이를 도용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면서 “특허등록을 마친 상태로 무단 도용은 당사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타덤PC방은 6월 한 달간 창업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창업주에게는 ‘UV 클린데스크’ 전 좌석 무료 설치와 ‘헤드업 모니터’ 10대, 정품 OS 구입비용 절감 혜택 및 렌탈비용 3개월 무상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스타덤PC는 전자동 원격시스템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모든 시설 관리와 운영이 전자동 원격시스템으로 가능해 인건비 부담을 낮추었다.이 시스템하에서는 최근 최저임금 인상에도 인건비 걱정이 없다는 것이 스타덤PC측의 설명이다.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의 관계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전자동 원격시스템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보니 매장 규모가 커도 1~2명 관리인원으로 충분하며,가맹점주는 투 잡을 할 수도 있다.본사 슈퍼바이저의 매출도모 및 체계적인 A/S관리시스템 지원과본사 차원의 체계적인 마케팅 지원도 가맹점주가 투잡이 가능한 이유다.
스타덤PC는 소자본창업이 가능하도록 우수 업체 지정으로 우리은행을 통해 창업자금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