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후 10시 첫 방송되는 MBC 월화특별기획 ‘20세기 소년소녀’(극본 이선혜, 연출 이동윤, 제작 화이브라더스코리아)의 포스터 번외편이 공개됐다. 손을 잡은 채 각기 다른 생각을 하는 듯 귀여운 표정을 짓는가 하면, 얼굴을 붙인 채 환한 미소를 짓고 있어 이들이 펼쳐갈 러브라인에 흥미를 더하고 있다. 이목구비와 표정이 닮은 듯한 두 사람의 훈남훈녀 비주얼이 러블리 커플 분위기를 완성했다.
지난 2일 공개된 ‘20세기 소년소녀’ 3차 티저에서는 한예슬과 김지석의 꽁냥꽁냥한 커플 호흡이 담겼다. ‘서른다섯, 첫사랑을 시작하다’라는 문구에 이어 등장한 사진진(한예슬)은 공지원(김지석)의 데이트 신청과 장미꽃 선물에 흔들린 듯 하면서도 도도하게 ‘철벽 방어’하는 모습을 보인다.
관계자는 "이번 티저를 통해 한예슬과 김지석, 이상우의 흥미진진 케미와 '봉고파 3인방' 한예슬-류현경-이상희의 아무말 수다 대잔치가 본격적으로 드러나면서, ‘20세기 소년소녀’를 기대하는 시청자들의 기대감 또한 고조되고 있다"고 말했다.
‘20세기 소년소녀’는 어린 시절부터 한 동네에서 자라온 35세 여자 ‘봉고파 3인방’이 서툰 사랑과 진한 우정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과정을 그린 감성 로맨스 드라마. ‘응답하라 1997’ 등 ‘응답하라 시리즈’의 이선혜 작가와 ‘가화만사성’, ‘운명처럼 널 사랑해’, ‘여왕의 교실’ 등의 이동윤 PD가 의기투합해 이웃들의 평범한 일상과 소소한 이야기를 따뜻한 감성으로 담아낼 계획이다. 한예슬, 김지석, 이상우, 류현경, 안세하, 이상희, 오상진, 강미나(구구단 미나) 등이 출연한다.
9일 오후 10시 첫 방송 되며, 1회부터 4회까지 2시간 20분 연속 방송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