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기조의 지속으로 수익형부동산이 투자 대안처로 떠오르면서 역세권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로 실질적인 제로금리시대에 살고 있으면서 이제 은행이자로 수익을 얻기가 불가능해진 상황이다. 은행 금리 이하로 투자처를 잃은 목돈은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을 찾게 되는데 오피스텔 투자로 이동 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오피스텔 공급이 늘어나면서 부동산 투자 전문가들은 공실률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입지를 꼼꼼히 따져 교통이 편리하고 유동인구가 밀집한 지역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고려 1순위는 역시 역세권이다. 역세권 지역은 유동인구가 많은데다 상권이 밀집되어 있어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수요가 풍부하다.
역세권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면서 풍무역 초역세권 '김포 풍무 무아트리온'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김포 풍무 아트리온’은 김포도시철도 풍무역을 도보 30초 거리에서 누릴 수 있는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선착순으로 분양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풍무지구 중심상업지구 안에 최초로 들어서는 오피스텔이며, 인근 김포포도시철도가 2018년 개통 예정인 풍무역을 통하여 김포공항역에서 2정거장으로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로 환승해 마곡지구 엠밸리까지 15분, 서울역까지 30분, 광화문까지 45분, 신논현까지 50분대로 도달가능하다.
또한 외부순환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등 수도권으로 연결되는 도로망을 구축하고 김포한강로(김포 고속화도로)로 인해 서울로의 접근성과 김포시의 도시개발활성화 등 효과가 기대된다.
김포 풍무 아트리온’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19.57m² 154세대, 19.79m² 44세대, 26.25m² 8세대, 김포 풍무역 도보 30초 거리로 중심 상업 지구에 위치해 있으며 한강의 푸르른 자연과 대보하천, 풍무 호수공원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대중교통으로는 김포공항역(5,9호선, 공항철도) 환승으로 서울 전 지역으로 빠르게 출퇴근 할 수 있는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 자가용 운전자에게는 올림픽대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로 연결되어 교통의 최대 장점이라 하겠다.
지난 3월 개통한 제 2외곽순환도로 대곶IC를 통해 인천공항까지 20분대, 김포골드밸리 산업단지까지 10분대이면 도달 가능하고, 김포한강로, 국도48호, 향후 계통예정인 R&D도로까지 동서 3축을 통한 서울권 인규 유입도 가능한 최적의 인프라를 갖췄다, 2018년 말에 김포도시철도가 개통이 되면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되고, 2020년까지 김포도시철도와 인천지하철2호선 연결이 확정되어 있다.
또한, 주변에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구축이 되어 있는데, 오피스텔 바로 옆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2017년 말에 오픈 예정이며, 김포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한강시네폴리스, 경인 아라뱃길, 김포공항 롯데백화점 등 다양한 인프라가 형성되어 있다.
아트리온 오피스텔 분양관계자는 "입주자들을 위해 세심한 설계로 호텔급 이상의 인테리어를 실현했고, 전 세대 올림공간으로 보다 넓은 공간을 제공받을 수 있고, 세대 빌트인 생활가전 제공 등 편의성을 높여 분양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홍보관은 대표번호로 사전예약 후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