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시력 교정을 할 수 있어 의학계는 물론 사회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콘택트렌즈가 이젠 기초소비재 중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렌즈 산업이 매년 확장하고 있는 만큼 렌즈와 관련된 부가 제품에 대한 시장 점유율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렌즈용 전문 보관/세척 용액의 경우 렌즈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제품으로 브랜드, 상품 별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 렌즈 시장의 꾸준한 성장과는 달리 렌즈 용액의 경우 국내 브랜드를 찾아보기 쉽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메디케어의 콘택트렌즈용 솔루션 메디렌즈가 관심을 모은다. 이 회사는 멸균반응기를 통해 생산설비를 고온살균하는 콘택트렌즈용 세정제 제조업체로, 국내 유수의 안경체인점과 렌즈 체인점 본사와 공급 계약을 체결해 판매 중이며, 해외 수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제조 설비 과정에서 멸균반응기 도입한 점은 ㈜한국메디케어를 눈여겨볼 이유다. 고온수를 이용해 전체 라인 멸균 및 생산을 하고 있어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기능별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필요에 따라 소비자들이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다기능 용액인 ‘메디 렌즈 멀티액’은 세척, 헹굼, 소독, 보존, 습윤, 단백지 제거 등 7가지 기능을 자랑해 가시아메바 살균 효과는 물론 세균 번식 및 감염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장기간 또는 잘못된 렌즈 사용으로 발생하는 안구 건조증을 최대한 방지하는 것은 물론, 렌즈 변형과 이물질 침전을 막아 렌즈 사용자들이 좀 더 편하게 렌즈를 착용할 수 있도록 습윤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
이외에도 RGP/Dream 렌즈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메디 렌즈 알지피 오큐액’, 콘택트렌즈를 뻑뻑함 없이 좀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윤활 컨디셔닝 ‘메디 렌즈 드롭액’도 선보이고 있다.
㈜한국메디케어 관계자는 “콘택트렌즈 장기간 사용자들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렌즈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을 통해 국내 렌즈 용액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승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