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가정의 달인 5월 한달 간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우리 사회의 다양한 가정을 응원하는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은 점점 다양해지는 가정의 모습들을 돌아보고, 각 가정의 이야기를 통해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함께 만들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같이가치 with 카카오에서는 우리 사회의 가정을 주제로 모금이 운영된다. 모금 사연은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인해 황혼이 되는 나이에 손주를 키우고 있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이야기를 담은 '황혼 손주 양육 가정'과 미혼모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극복하고 자신의 힘으로 아이를 키우고 있는 씩씩한 엄마들의 이야기 ‘미혼모 가정’이 있다.
또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서 점점 소외되어가고 있는 독거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독거노인 가정’, 학교와 직장생활을 위해 집에서 독립해 혼자 살아가는 도시의 많은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청년 1인 가정’도 있다.
결혼하고 한국으로 이주해 생활하는 결혼이주여성들과 아이들, 다문화가정의 이야기를 담은 ‘다문화 가정’과 입양의 기회를 만나기 어려운 장애아동들을 위탁해 사랑으로 키우고 있는 가정의 이야기 '장애아동 위탁가정', 가정에서 상처를 받고 거리로 나온 아이들이 서로 보듬으며 살아가는 그룹홈의 가족여행 이야기인 '청년그룹홈 가정', 베트남의 저소득 가정이 암소 한 마리로 자립하는 이야기를 담은 ‘베트남 현지 가정’ 등도 이번 모금 사연이다. . 같이가치 with 카카오의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 페이지에서 사연을 읽고 후원할 수 있으며, 모금함 사연을 공유하거나 댓글만 달때마다 해당 사연에 카카오가 100원을 기부하게 된다.
캠페인 모금함은 같이가치 with 카카오의 해쉬태그(#가정의달)로 등록되어 있어 모금함을 쉽게 찾고 기부할 수 있다.
카카오는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 전액을 캠페인에 소개된 가정들을 응원하는 활동 기금으로 사용하며, 모금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카카오톡으로 모금 후 이야기가 전달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