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위원회는 중요정보고시를 위반한 33개 산후조리원에 총 785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14일 밝혔다.
공정위에 따르면 이번에 적발된 산후조리원 33곳은 홈페이지에 광고를 하면서 중요정보인 요금체계 및 환불기준을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았다.
산후조리원은 중요정보고시 적용대상으로 사업자가 표시·광고행위를 할 경우, 소비자의 선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정보를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공정위는 “해당 표시·광고의 규모 및 지역적 확산정도, 중요정보 항목의 누락정도를 고려해 과태료를 부과했다”고 밝혔다.
○…BMW, 전기차 컨퍼런스 개최
BMW 그룹 코리아와 환경부는 14일 ‘E-모빌리티: 패러다임 전환과 발전 방안’이란 주제로 유관 기업과 정부 기관, 학계와 함께 공동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국내 전기차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컨퍼런스에는 글랜 슈미트(Glenn Schmidt) BMW 그룹 대외정책 이사와 박광칠 환경부 서기관, 황상규 한국교통연구원 본부장, 김기호 삼성SDI 상무, 임근희 한국전기연구원 센터장, 이규제 포스코 ICT 부장 등 각계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이고 정보를 공유했다.
BMW 그룹 코리아 김효준 대표는 “전기차는 이미 우리 현실로 다가온 만큼 이제 모두가 큰 관심을 둘 때다”라며 “이번 토론회가 국내 전기차 시장의 문을 본격적으로 여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원리조트, 봄 사진공모전 개최
하이원리조트가15일부터 내달 20일까지 봄이 찾아온 하이원리조트를 주제로 ‘하이원리조트 봄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상은 10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는 이번 공모전은 사진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리조트 내·외부 전경, 이벤트, 인물, 풍광, 원경 등 하이원 이미지를 담아낸 작품으로 소재에 제한은 없다..
15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찍은 사진을 11*14인치 컬로 또는 흑백으로 인화해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접수기간 동일), 1인당 3점 이내 출품 가능하다.
응모된 작품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수상작이 가려지며, 오는 6월말 하이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자세한 내용은하이원 홈페이지(www.high1.com)를 참조하면 된다.
○…‘레종 카페’, ‘레종 프레쏘’로 명칭변경
‘레종 카페’가 ‘레종 프레쏘(RAISON Presso)’(사진)로 이름이 바뀐다.
KT&G는 관련 법령 개정으로 가향물질 표시문구가 제한됨에 따라 ‘레종 카페’의 제품명을 ‘레종 프레쏘’로 변경하여 시판한다고 밝혔다.
‘레종 프레쏘’는 독특한 향과 필터 등 기존 제품과 확연히 다른 특성을 바탕으로 지난해 7월 출시후 젊은층 밀집지역인 대학가를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면서 현재까지 약 5억개비가 판매되었다.
KT&G는 이름 변경과 함께 디자인도 새롭게 바꿨다. 브라운 컬러 바탕에 우아한 곡선 줄무늬를 적용해 제품 특유의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표현하였으며, ‘프레쏘’ 로고를 패키지 상단에 배치하여 소비자들의 구매편의성을 높였다. 레종 프레쏘의 가격은 기존과 같은 갑당 2,500원이다.
○…서울대, 개도국 스포츠 행정가 교육과정에 관한 협약 체결
서울대학교와 체육인재육성재단이 지난 14일 서울대학교에서 ‘개발도상국 스포츠행정가 교육과정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체육인재육성재단의 재정지원을 받아 2013학년도 2학기부터 체육교육과 글로벌스포츠매니지먼트 대학원 전공에서 ‘개발도상국 스포츠행정가 석사과정(Dream Together Master 과정)’을 개설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기획한 이 프로그램은 개도국의 스포츠발전과 한국의 스포츠선진화를 이끌 국내외 차세대 스포츠행정리더를 양성하고, 이들을 국제 스포츠 네트워크로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국책사업. ‘Dream Together Master과정’은 공공 및 민간 스포츠매니지먼트 분야의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문제해결형 교육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서울대는 2013년 2학기 대학원 입학 특별전형으로 입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지원마감일은 다음달 21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