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 퀵 전문업체인 00퀵서비스는 새로운 거래처를 선정할 때 요금을 기존보다 1000∼2000원 정도 올려받고 있다. 기존 거래처의 경우 서울지역에서 9000∼1만원을 받지만 새 거래처는 1만원∼1만2000원을 받는다. 기름값의 급등으로 수송비가 급증한 게 주 원인이다.
이삿짐 전문업체 00이사는 한 트럭당 50만원인 이사 비용을 이달 들어 20%(10만원) 올렸다. 기름값과 원재료비 상승에 따른 운송비와 포장재료 부담이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세계 곡물가격 급등에 고유가 파고까지 겹치면서 식음료 가격뿐 아니라 목욕비·이사비·퀵서비스비·일반잡화 등 생활물가가 가파르게 치솟고 있다.
이사비용 할인에 통신업체가 나섰다. KT는 통신업체 중 유일하게 이사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을 선언하며 서비스를 시작했다. 전화를 통해 그리고 온라인을 통해 KT에 연결하면 이사 비용을 파격적으로 할인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본격적인 이사철인 3~5월이면 신혼부부·대학생·새내기 직장인 등은 이사업체 계약부터 가스·통신과 같은 각종 기반설비의 이전까지 신경 쓸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KT는 지난달 5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새 보금자리 대박 터지세요’ 이사 이벤트에 이어 이번엔 이사비 할인·무료 홈클리닝 서비스·지역생활정보·주소일괄변경 서비스·물품손실보상혜택 등을 하나로 묶은 ‘KT이사팩’을 무료로 제공하며 이사 고객 공략에 나섰다.
준비도 야무지다. 지난 3월 이사업체 케이지비, 이비즈통인과 제휴협정을 체결했다. 3월 20일부터 이사 관련 서비스를 시작했다. 흔히 이사를 할 때는 무허가 이사업체나 A/S가 미흡한 업체로 인해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다. KT와 제휴된 업체를 통해 이러한 걱정을 말끔하게 해소했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이사 품질과 이사비 할인 및 무료 부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서비스도 특별나다. 케이지비를 통해 이사를 할 경우 원목마루 바닥 보강, 구름먼지 제거, 냉장고 클리닝, 싱크대 청결 등의 5만원 상당 프리미엄 케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비즈통인을 통해서는 기본 이사요금의 10~20% 할인 및 이사 후 1회 추가 점검, 알러지 크리닝, 살균소독서비스 등의 50만원 상당 에이프런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KT는 고객이 새로 이사한 지역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거주지 주변의 교육·의료·금융기관·관공서·음식점 등의 우리동네 생활정보와 이사 전후 할일 챙기기 정보를 제공한다.
한번만 신청하면 고객이 거래하고 있는 다수의 회사에 등록된 전화번호 및 주소 등의 정보를 일괄 변경할 수 있는 주소일괄변경 서비스도 제공한다. 4월 중순부터는 메가패스 고객을 위해 이사 시 발생할 수 있는 새로 구입한 물품에 대한 파손이나 도난 등의 피해에 대해 보다 안심할 수 있도록 물품손실보상보험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사·전직으로 주소정보가 변경될 경우 KT 고객센터·플라자 또는 온라인을 통해 변경 요청하면 전화번호·주소 등의 변경정보를 KT에서 위탁사를 통해 고객이 거래하는 보험사, 신용카드사 등에 변경된 정보 통보하여 변경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도 있다. 인터넷 접수 www.kt.com 100번 접수 : 상담원이 KT 이사팩 이용여부 확인 및 인터넷 주소(www.kt.com) 안내
박명기 기자 [mkpark@joongang.co.kr]
- KT 이사팩 5종 들여다보니
▶이사비 할인 및 무료 홈 클리닝 : 2개사 제휴 이사비용 할인:10~20%(단순 포장이사:10%, 옵션포함시: 20%) 청소, 살균소독, 가구배치 등 서비스 : 무료(5만~50만원 상당)
▶우리동네 생활정보 안내 : 무료 (Ann 홈페이지 정보제공) 이사관련 주변 학교, 관공서 등 편의시설 정보제공 : e-mail 통보
▶이사 전후 할일 챙기기 안내 :무료(Ann 홈페이지 정보제공) 관리사무소, 도시가스 등 이사관련 기관 정보제공 : e-mail 통보
▶주소일괄변경 서비스(신용카드, 보험 등) :무료(KT-Moving 서비스, 별첨 )
▶물품손실 보상혜택 : 무료(4월 20일부터 제공) 서비스신청 이후 구입제품에 대해 최대 90일 이내에 도난, 화재, 사고손상시 보상(1년 4회 400만원) 제공보험사 :AIG(KT 보험료 가입자당 500원 납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