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은 지난해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3740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작년 11월 열린 '챌린지 프로젝트'에는 총 14개 고등학교의 27개 팀이 참가했다. 2022년 첫 회차에 6개교 11팀이, 지난해 11개교 21팀이 지원했다. 매년 대회 규모를 키워 지역 연례 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대회에서 웹젠의 사회공헌 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를 수료한 성남 지역 학생들이 ICT 발명품으로 실력을 겨룬다. 올해 해당 프로그램의 고교 소프트웨어 동아리 교육 대상자는 전년 대비 54명 증가한 208명을 기록했다.
또 하은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사회적 배려 청소년 60명에게 무상 코딩 교육을 제공했다. 총 5개 반을 편성해 스크래치, 아두이노, 언플러그드, 블록코딩 등의 수준별 맞춤 과정을 연간 20회씩 운영했다.
초등학교 교과목 연계 코딩 교육인 '청소년 코딩랩'에서는 관내 9개 초등학교의 264명이 로봇코딩, 인공지능 등의 원리를 배우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게임과 인터넷 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인 '굿게이머 교실'로 관내 15개 초등학교에 교육을 지원했다. 게임뿐 아니라 딥페이크, 개인정보 유출, SNS 중독 문제 등에 대한 청소년 인식 개선과 사용 조절 능력 향상에 힘썼다.
이런 노력에 웹젠은 지난달 성남시로부터 표창패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