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웰니스’는 어제보다 오늘, 내 몸만큼 내가 사는 도시도 건강하길 바라는 강이슬 작가의 실험기와 시행착오가 담긴 책이다.
채식, 지중해식 식단, 콜라겐 등 강 작가가 직접 건강 관리 비법을 실험하며 알게 된 경험담부터 싱가포르와 서울을 오가며 만든 초간단 가성비 웰니스 루틴까지 소개된다.
강 작가는 “‘오늘 이거라도 해보자’는 마음에서 실행한 ‘가늘고 긴 작심삼일’이 중요하다”면서 “내 몸, 나아가 우리가 사는 도시와 내일을 바꾸는 마법을 실천하자”고 말했다.
‘인스턴트 웰니스’는 1961년 미국의 헐버트 던 박사가 처음 사용한 개념이다. 초기에는 생활과학으로서 운동을 일상생활에 적절히 도입해 건강한 삶을 보낸다는 의미였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건강을 바탕으로 한 풍요롭고 멋진 인생 실현과 그 과정까지 포함하는 의미로 변주됐다.
강 작가의 신간 ‘인스턴트 웰니스’ 역시 이 같은 개념을 빌려와 웰니스라이프를 인스턴트처럼 간편하고 쉽게 저렴하게 시작할 수 있다는 의지와 방법을 전달한다.
한편 강이슬 작가는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 MBC 에브리원 ‘무한걸스’ ‘생방송 오늘 아침’ 등 예능·교양프로그램 작가로 활동했다. 평소 환경, 뷰티에 관심이 많던 강 작가는 웰니스&ESG 활동에 참여했고, 현재 이니스프리 앰배서더로도 활약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