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텐이 1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솔로 첫 번째 미니 앨범 '텐'(TEN)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타이틀 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나이트워커'를 포함해 다채로운 분위기의 영어곡 총 6곡으로 구성, 텐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색다른 면모가 더욱 기대된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4.02.13/ 인간 도마뱀이 있다면 이런 느낌일까. 그룹 NCT 텐이 솔로로 돌아왔다. 치명적인 눈빛부터 손짓까지 텐 무대를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빨려들어간다.
13일 서울 광진구의 예스24 라이브홀에서 NCT 텐 솔로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번 텐의 첫 미니앨범 ‘텐’(TEN)은 타이틀 곡 ‘나이트워커(Nightwalker)’를 포함해 총 6개의 영어 수록곡이 포함되어 있다. NCT 텐이 1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솔로 첫 번째 미니 앨범 '텐'(TEN)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나이트워커'를 포함해 다채로운 분위기의 영어곡 총 6곡으로 구성, 텐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색다른 면모가 더욱 기대된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4.02.13/ 그룹 NCT가 아닌 솔로로 무대 위에 선 텐은 다소 긴장한 모습이었다. 그러나 앨범 소개가 시작되자 텐은 태국 출신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유창한 한국어로 설명을 이어갔다. 그는 “이 순간을 오랫동안 기다렸다. 이번 앨범은 약 2년 전부터 준비해 왔다. 대중에게 ‘텐이라는 친구가 이런 매력이있구나?’라는 걸 각인시켜 주고 싶었다. 다채로운 장르와 콘셉트로 앨범을 꽉꽉 채웠다”고 말했다.
타이틀 곡 ‘나이트워커’는 리드미컬하고 중독성 있는 비트감과 오묘한 분위기의 베이스, 기타 리프가 어우러진 팝 댄스가 특징이다. 무엇보다 텐 특유의 매력적인 미성과 후렴의 강렬한 신스 베이스가 곡의 긴장감을 극대화 한다. 또한 귀에 쏙쏙 박히는 텐의 랩도 인상적이다. NCT 텐이 1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첫 번째 솔로 미니 앨범 '텐'(TEN)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나이트워커'를 포함해 다채로운 분위기의 영어곡 총 6곡으로 구성, 텐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색다른 면모가 더욱 기대된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4.02.13/ 텐은 이번 타이틀 곡에 대해 “도마뱀 같은 노래”라고 소개했다. 실제로 ‘나이트워커’ 안무 중에는 손을 앞으로 뻗어 도마뱀을 연상시키는 듯한 포인트 안무가 있다. 텐은 “대중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간단하고 반복적인 안무를 하려 했다. 그럼에도 파워풀함을 놓치지 않으려고 했고, 가슴을 튀기는 듯한 바운스 안무도 중독적이다”고 설명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나이트워커’ 뮤직비디오도 선공개됐다. 연구소에서 일하는 연구원 텐이 특정 시간 및 상황을 만나면 또 다른 자아가 발현되는 이야기다. 몸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검은색 의상부터 화려한 색상의 퍼 재킷 등 다채로운 의상들이 이목을 끌었다. 텐의 얼굴 연기도 시청 요소다. 잡아먹을 듯한 눈빛, 소름끼치는 미소, 장난스러운 표정까지 여러 가지 자아를 온몸으로 표현했다. NCT 텐이 1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열린 솔로 첫 번째 미니 앨범 '텐'(TEN)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타이틀 곡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나이트워커'를 포함해 다채로운 분위기의 영어곡 총 6곡으로 구성, 텐의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색다른 면모가 더욱 기대된다.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4.02.13/ 텐은 NCT 내에서 태용에 이어 두번째 솔로 데뷔다. 앞서 태용이 인상적인 솔로 데뷔를 보여주었던 터라 텐 역시 부담감이 있었다고 했다. 텐은 “부담이 없었다면 거짓말이다. 그래도 늘 솔로데뷔에 대한 마음의 준비를 해왔기 때문에 지금은 즐길 수 있다”면서 “태용을 포함해 태민 선배, 유노윤호 선배에게 응원도 많이 받았다. 선배들 모두 저에게 ‘텐 너는 네가 하고 싶은 거 해야 된다’고 하더라. 공감이 갔다”고 여유로운 미소를 보였다.
텐의 첫 미니앨범 ‘텐’은 이날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