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보이즈 SNS
그룹 더보이즈와 가수 겸 배우 차은우가 ‘MTV VMAJ 2023’서 상을 받았다.
지난 22일 일본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음악 시상식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재팬 2023’(이하 ‘MTV VMAJ 2023’)이 열렸다.
이날 더보이즈는 ‘베스트 아시아 그룹상’을 수상했고, 차은우는 ‘글로벌 아이콘 어워드’ 부문에서 수상했다. 차은우의 경우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로 해당 상을 수상했다.
더보이즈는 일본어로 “팬들에 감사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차은우 또한 “많은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아로하 덕분에 값진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여러분들의 응원에 보답할 수 있는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사진=판타지오 제공
이 외 지난달 ‘MTV VMAJ’에서 수상한 K팝 아티스트는 더 있지만, 시상식엔 불참했다. 지난달 ‘MTV VMAJ’에서 발표한 수상자 명단에 따르면 뉴진스는 ‘베스트 버즈 어워드’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스트레이 키즈의 ‘케이스 143’(CASE 143)은 ‘베스트 그룹 비디오/인터내셔널’ 부문 수상작으로 이름을 올렸다. 스트레이 키즈와 같이 JYP엔터테인먼트 소속인 니쥬의 ‘파라다이스’는 ‘베스트 팝 비디오’ 부문에서 수상했다.
한편 ‘MTV VMAJ’는 미국의 권위 있는 대중음악 시상식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VMA)의 일본판으로, 2002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권혜미 기자 emily00a@e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