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티빙) 티빙(TVING)이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 티저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테러맨’은 네이버웹툰에서 메가 히트 한 동명의 원작 ‘테러맨’의 애니화로, 와이랩의 '슈퍼스트링 유니버스’ 작품 중 하나다. 웹툰 제작사 와이랩은 '아일랜드', '테러맨' 등 총 18개의 웹툰 작품들을 현대 물리학 초끈 이론을 바탕으로 하나의 세계관으로 연계하고 있다.
최근 국내외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의 원작 웹툰도 슈퍼스트링 유니버스 작품 중 하나다. 티빙은 지난 10일, 티빙 오리지널 ‘아일랜드’의 마지막 화에 ‘테러맨’의 티저를 공개하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두 콘텐츠가 하나의 세계관으로 이어져 있고 OTT에서 부활한 한국판 다크 히어로물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팬들의 기대감이 티빙을 향하고 있다.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테러맨’은 불행을 예지할 수 있는 초능력이 있는 민정우가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 사람들을 위험으로부터 구하기 위해 테러리스트로 위장하며 시작되는 이야기다. 원작은 지난 2016년부터 연재되기 시작했으며, 절망과 희망 사이에서 몸부림치는 영웅의 서사를 통해 우수한 스토리텔링과 고퀄리티 작화, 진중하고 무거운 전개를 보여주는 웰메이드 히어로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티빙은 지난 2021년 첫 번째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특별판: 빛의 뱀파이어와 어둠의 아이’로 차별화된 스토리와 더욱 화려하고 강렬해진 액션 등 색다른 볼 거리를 선보이며 원작 팬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