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장년층 대상 2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관유지생’ 출시 - 특허 공법 3700% 농축한 참당귀추출분말로 관절 건강 및 인지력 개선 - 흡수율 높은 액상타입... 아연 및 부원료 21가지 함께 개별 파우치 포장
hy(옛 한국야쿠르트)가 관절 건강 및 인지기능 2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관유지생’을 출시한다. hy는 중장년층 대상 기능성 제품 라인을 늘림과 동시에 판매 채널도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관유지생은 참당귀추출분말과 아연을 주원료로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참당귀추출분말은 참당귀 뿌리에 함유된 성분으로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소재다. 기능성은 ‘관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과 ’노화로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두 가지로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국내 유일(2022년 9월 기준) 원료다.
신제품은 데커신 일일섭취량 100.8mg을 함유했다. 데커신은 국내산 참당귀추출분말을 특허 추출 공법으로 3700% 농축한 기능성분이다.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8.5mg과 발효녹용, 콜라겐 등 부원료 21가지를 함께 포함하고 있다.
흡수가 빠른 액상타입으로 개별 파우치에 담아 편의성을 높였으며 기호에 맞춰 데워먹거나 차게 섭취할 수 있다. 섭취 방법은 1일 2포(140ml)이다.
박효진 hy 건강식품CM팀 담당은 “복합기능성 건기식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어나며 관련 시장도 함께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 다양한 채널 전략을 통해 1000억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hy는 관유지생 출시를 기념해 3개월분 구입 시 1개월분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 및 가격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