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어라운드어스는 16일 공식 홈페이지에 ‘2022 하이라이트 팬콘 ‘하이라이트 운동회’ 불법 티켓 취소 명단 및 기타 추가 공지 안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앞서 진행된 팬콘 예매 당시 불법 양도 및 정가가 아닌 고액의 프리미엄을 붙인 티켓 판매의 정황을 포착해 해당 계정을 찾아 조치를 취한 것.
어라운드어스 측은 “팬콘과 관련해 불법 양도 및 정가가 아닌 고액의 프리미엄을 붙인 티켓 판매로 확인되는 총 12건의 예매에 당사의 방침대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안내되는 좌석 및 명단은 단지 한 건의 신고가 아니라 여러 건의 신고를 바탕으로 파악되었다”면서 “예매 경로, 대화 내용 및 이미지 파일 등의 적확한 증거자료가 있음을 알린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티켓 양도와 고액 불법 판매를 한 사람들의 명단과 공식 팬클럽에서 영구 제명 예정인 팬 명단도 공개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제명 회원으로 거론된 사람 중 소명을 원하는 경우는 증빙자료를 첨부해 17일 자정까지 메일 송부를 부탁한다”고 공지했다.
그런가 하면 불법으로 티켓 금액을 받는 예금주에게 법적 조처를 할 예정이며 “SNS에 올라오는 ‘아이디 옮기기’ 역시 잘못된 구매 방법이며 불법이다. 현장 수령 시 본인 얼굴과 실물 신분증을 철저히 대조하겠다. 무리한 구매로 공연의 즐거움을 반감시키는 일이 없도록 요청한다”고 경고했다.
그룹 하이라이트는 오는 10월 15일~16일 양일간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2022 하이라이트 팬콘 ‘하이라이트 운동회’’를 개최해 팬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