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그룹의 컴백에는 비교가 불가할만큼 각고의 노력이 필요하다. 한국을 넘어 글로벌 팬들에게 선보이는 노래가 과연 보편타당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까하는 의문의 불식부터, 노래와 찰떡인 퍼포먼스를 어떻게 꾸밀 것인가, 또 어떤 콘셉트로 차별화되는 느낌을 줄 것인가도 매우 중요시 된다.
단순히 대중의 눈에 잘 띄기 위해 다른 그룹과 차별화되는 요소들을 적재적소에 잘 혼합한 콘셉트에 많은 공을 들인다. 그룹의 성별, 인원을 떠나 통일성을 가지되 따로 떼어놓고도 인상적인 비주얼라이징을 위해 아이돌의 소속사는 구슬땀을 흘리는데 주저함이 없다.
종합형 퍼포먼스가 당연한 K팝 시장에서 마스터 급의 콘셉트가 뛰어난 아이돌 그룹은 누구일까. 오랜만에 돌아온 일간스포츠와 뮤빗의 위클리 초이스가 콘셉트 장인 아이돌 그룹이 어디인지 알아본다.
볼 때마다 눈호강인 콘셉트에 진심인 아이돌 그룹은 누구이며, 어떤 콘셉트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까지 노크했는지 팬들의 선택에 맡겨본다. 일간스포츠X뮤빗 일간스포츠와 뮤빗의 한주 동안 투표에 부치는 주제는 ‘콘셉트 장인 아이돌은?’(Which idol makes comebacks with the best concepts?)이다.
이번 위클리 초이스는 민족의 명절 추석 연휴에도 상시 이뤄진다. 8일 오후 5시(한국시간)부터 오는 14일 오후 3시까지 오직 글로벌 K팝 플랫폼 뮤빗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일간스포츠X뮤빗’ 위클리 초이스에서 1위를 한 셀럽에게는 일간스포츠의 지면광고와 뮤빗인앱 팝업 광고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