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는 오늘(21일) 첫 번째 정규앨범 ‘데이드림’(DAYDREAM)을 발매하고 완전체로 컴백한다.
‘데이드림’은 하이라이트의 이름으로 5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으로, 기획 단계부터 팬들을 위해 쓰였다. 하이라이트는 팬들의 바람에 귀 기울여 첫 번째 정규앨범을 준비, 이에 많은 팬은 플레이리스트에 10곡의 신곡을 추가할 준비를 마쳤다. 이는 하이라이트와 팬들이 함께 꾸고 있는 꿈을 의미한다.
타이틀곡 ‘데이드림’은 서정적인 보컬과 섬세하게 조율된 편곡이 돋보이는 미디엄 팝 댄스곡이다. 네가 없는 세상에서는 살아가고 싶지 않은 화자가 영원한 백일몽에서 깨고 싶지 않다고 외치는 절절한 사랑 고백을 담고 있다. 멤버들은 깊어진 감성으로 전매 특허와 같은 이별 댄스곡을 노래한다.
이번 앨범에는 ‘데이드림’ 외에도 이기광의 자작곡 ‘밤안개’, ‘돈 리브’(Don’t Leave), ‘플레이’(PLAY), ‘될 대로 되라고 해’, ‘클래식’(CLASSIC)과 손동운의 자작곡 ‘시선’을 포함한 완성도 높은 10곡이 수록된다.
하이라이트만의 콘셉트 구현 방식도 특별하다. 하이라이트는 ‘비포 더 드림’(BEFORE THE DREAM), ‘인 더 드림’(IN THE DREAM), ‘애프터 드림’(AFTER THE DREAM) 등 총 세 가지 버전의 콘셉트 포토와 피지컬 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매력과 분위기를 발산했다. 쓸쓸함을 지나 몽환적인 무드를 거쳐 따뜻함을 맞이하는 하이라이트의 스토리가 봄에 어울리는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