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빛, 전남 영광군에서 복지TV(사장 김선우)가 주최·주관하는 ‘2022 미디어 국토대장정’의 첫 발걸음이 시작됐다.
25일 법성포 굴비거리에서 진행된 영광 특산품 ‘법성포굴비’ 라이브커머스 방송에는 영광 출신의 가수 ‘립스틱짙게바르고’ 임주리, ‘기차와소나무’ 이규석, ‘영광아리랑’ 정면화를 비롯해 트로트 가수 재하, ‘맛보고가세요’ 혜진이, 김추리가 함께 했다. 특히 2022 미디어 국토대장정 라이브커머스 위원장인 방송인 하지혜와 복지TV 아나운서 조은설이 진행을 맡아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이들은 라이브 방송 특별 할인과 현장감에 힘입어 방송 중 ‘완판’ 을 달성, 2022 미디어 국토대장정의 첫 축포를 쏘아올렸다.
현장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총괄 및 진행한 하지혜 위원장은 “어려운 시국이지만 2022 미디어 국토대장정, 그리고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더하고 소상공인 분들께 희망을 전달할 수 있어 감사하다. 특히 첫 시작이었던 영광군에서 ‘완판’을 이뤄내 기쁘고 벅차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경제가 살아나고 대한민국이 힘을 내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함께 진행한 복지TV 아나운서 조은설은 “영광의 자랑 ‘법성포굴비’를 현장에서 직접 소개할 수 있어 감사했다. 앞으로 만나게 될 많은 지역의 특산물들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미디어 국토대장정 조직위원회와 복지TV가 주최·주관하며 현장음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미디어 국토대장정은 코로나19 종식 기원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힘을 주고자 기획한 국민 캠페인이며, 매주 이들의 활동 영상과 뮤직비디오 등이 복지TV에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