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스윙엔터 제공 워너원과 워너블의 1월 27일이 행복한 날로 기억된다.
워너원은 3년만의 신곡 'Beautiful (Part.3)'(뷰티풀 파트3)을 27일 오후 공개했다. 싱글명은 'B-Side(비-사이드)'로 'A-Side'에 멈춰있던 워너원과 워너블의 시간을 다시 재생시킨다는 의미를 담았다. 언제나 그랬듯 항상 옆에 있겠다는 의미도 내포했다.
발매일인 1월 27일은 워너원과 워너블이 고척스카이돔에서 마지막 콘서트를 끝으로 이별했던 날이다. 멤버들은 '뷰티풀3'을 통해 워너원과 워너블의 아름답고 변함없는 약속에 대해 노래했다.
노래는 이전 '뷰티풀' 시리즈인 2017년 리패키지 앨범 '1-1=0 (NOTHING WITHOUT YOU)'의 타이틀곡 '뷰티풀', 2018년 첫 정규앨범 '1¹¹=1 (POWER OF DESTINY)'의 수록곡 '뷰티풀 파트2'보다 리드미컬하다. 또 '2021 MAMA' 에서 불렀던 버전과는 달리 라이관린이 녹음에 참여해 완전체의 의미를 더했다. 워너원을 그리워한 모든 이들에게 선물같은 곡이 될 것으로 보인다.
라이관린 뮤직비디오는 '2021 MAMA' 현장을 편집했다. 멤버들이 무대를 준비하는 모습부터 무대에서 노래하는 모습, 그리고 "지금까지 워너원이었습니다"하고 마지막 인사를 건네는 순간까지 기록했다. 벅찬 표정으로 서로를 보는 워너블과 워너원의 표정이 담겨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