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Sony Music Entertainment (Japan) Inc. 제공 JYP엔터테인먼트의 일본 아이돌그룹 니쥬(NiziU)가 첫 정규 앨범 발매를 앞뒀다.
JYP는 7일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NiziU가 11월 24일 첫 번째 정규 앨범 ‘유’(U)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신보 발매 소식과 함께 공개된 콘셉트 사진에는 NiziU의 생기발랄한 비주얼과 밝은 분위기가 담겨 있다.
NiziU의 정규 1집 ‘유’는 ‘Need You’라는 뜻을 지닌 그룹명 ‘NiziU’와 ‘(Be) With You’라는 의미의 팬덤명 ‘위쥬’(WithU)에 포함된 알파벳 ‘U’에서 착안해 NiziU를 응원해 주는 모든 ‘유’(당신)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NiziU는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이번 정규 음반을 통해 글로벌 팬들의 열렬한 성원에 화답하고 뜨거운 인기 열풍을 이어갈 전망이다.
리더 마코는 “NiziU의 첫 정규 앨범 ‘유’로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저희에게도 소중한 곡들이 다수 수록되어 있어, 정말 즐거운 앨범이 되리라 생각한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NiziU는 JYP가 2020년 선보인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에서 출발한 9인조 걸그룹이다. 일본에서 각종 진기록을 쌓아올리며 ‘특급 신예’로 떠올랐다.
특히 7월 5일 발표해 일본 코카콜라의 CM송으로도 발탁된 ‘슈퍼 서머’(Super Summer)는 음원 공개 직후 일본 라인 뮤직, 아이튠즈, 아와, 무모 등 현지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석권했다.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 정상을 차지하는 등 ‘2021년을 대표하는 NiziU의 첫 서머송’으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