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이무진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이무진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대나무숲'이라는 이벤트를 공개했다. 17일 발표하는 신곡 '과제곡'과 연관된 프로모션으로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무진이 제시한 해당 이벤트는 대학교마다 존재하는 '대나무숲'이라는 익명 기반 SNS 페이지에서 착안했다. 이무진의 신곡 '과제곡'의 가사처럼 과제를 많이 주시는 교수님에게 하고 싶은 말, 수업에 열심히 참여해줬으면 좋겠는 학생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 누구에게도 털어놓지 못한 고민 등을 이무진에게 솔직하게 털어놓는 이벤트이다.
19일까지 해당 게시물에 댓글로 사연을 남기면 재미있는 사연을 선정하여 이무진이 경품과 함께 추후 공개될 콘텐트에서 대신 읽어줄 예정이다.
지난 3월 SNS를 통해 공개된 '과제곡'은 이무진이 실제로 대학 수업에서 과제로 제출한 노래다. 과제를 많이 내주는 교수님께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고 재치 있게 풀어낸 곡이다. '다음 주엔 인간적인 양의 과제를 받았으면 해', '교수님 죄송합니다' 등 현실 대학생의 심정을 담은 가사로 대학생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이무진의 개인 유튜브 채널인 '나는 이무진이다'에 게시된 '과제곡' 영상은 조회수 300만뷰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음원은 17일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