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변요한이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진행된 영화 '자산어보' 시사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자산어보'(감독 이준익)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설경구, 변요한, 이정은 등이 열연했다. 31일 개봉. 〈사진=메가박스중앙(주)플러스엠 제공〉 김진경 기자 kim.jinkyung@jtbc.co.kr/2021.03.18/
영화 '자산어보(이준익 감독)의 ‘홍보 어부’ 변요한이 오늘(29일) 오후 11시 40분 SBS '나이트라인'에 출연한다.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자산어보'가 29일 변요한의 '나이트라인' 출연 소식을 알렸다.
섬 밖의 세상을 꿈꾸며 글 공부에 몰두하는 청년 어부 창대 역의 변요한은 화기애애했던 촬영 현장의 비하인드부터 작품을 선택한 이유,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드는 과정 등 심도 있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하며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