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철은 여름철과 비교해 일조량이 적은 탓에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겨울철 또한 여름철에 못지않게 피부 관리에 주의가 필요한 계절이다.
한번 생긴 기미, 주근깨 같은 피부색소 질환은 저절로 나아지지 않으며, 인터넷으로 피부 색소 질환을 없애는 법을 알아본 후 관리를 한들 홈케어만으로는 분명한 한계가 있다. 그렇기에 더 악화하여 색소 증상의 범위가 점차 넓어지기 전에 피부과에 방문하여 조기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권장되는 방법이다.
기미나 주근깨 같은 색소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에게 주목을 받는 것이 바로 레이저 시술인데, 많은 레이저 중에서도 특히 치료 횟수를 줄이고 피부 조직의 손상이나 부작용 등의 발생을 최소화한 레이저 시술인 피코라이트(Picolite) 레이저 시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피코라이트(Picolite) 레이저 시술이란, PICO초 즉, 1조 분의 1초 메커니즘을 이용한 치료법이다. 기존 레이저 시술은 치료 횟수가 많아 주기적으로 시간을 만들어야 했고 뿌리가 깊은 기미나 주근깨 같은 피부색소 질환은 치료하기 힘들었지만, 피코라이트(Picolite) 레이저 시술은 멜라닌 흡수도가 뛰어나며 헤모글로빈 흡수도는 상대적으로 낮아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1,000배 빠르게 제거할 수 있는 레이저이다. 피부 표피의 손상 없이 진피층까지 작용하여 제거하기 힘들었던 심한 피부색소 질환도 독일의 기술력이 담긴 300ps 빔을 통해 안전하면서 부드럽게 제거가 가능한 레이저 시술이다.
피코라이트는 피부 표면에 손상을 주지 않기 위해 진피층에 LIOB를 이용하여 미세한 상처를 내고 콜라겐의 재형성을 촉진한다. 또한 1,064nm와 532nm를 하나의 핸드피스로 동시 사용이 가능하여 시술 중 핸드피스를 교체하는 등의 번거로움을 해결하였다.
일상에 여유가 없어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치료할 수 없는 현대인에게는 적은 치료 횟수와 시술 후 별도의 회복 기간 없어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가 가능하다. 그에 더해 시술하는 의료진의 불편함까지도 해결한 레이저 시술 장비라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