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행하기 좋은 계절 가볼만한 여행지로 가을의 안면도는 어떨까. 특히 안면도의 백사장항은 태안의 대표 수산물 중 하나인 대하 집산지로 관광객과 지역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싱싱한 대하 요리를 맛볼 수가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제철을 맞아 특히 더 맛이 좋다는 ‘대하와 꽃게’를 제대로 맛 보려면 지역주민이 추천해주는 안면도 백사장항 맛집을 찾아 간다면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는 맛을 보장한다.
안면도 지역주민들도 꾸준히 찾는다면 안면도 백사장항 맛집인 ‘온누리회타운’에 가면 주인장의 20년 손맛이 담긴 풍성한 회 한상차림을 맛 볼 수가 있다.
또한 바다 조망권을 갖추어 실내에 들어서면 커다란 유리창 너머 백사장항의 핫플레이스인 ‘해상인도교 (대하랑 꽃게랑 다리)’와 주변의 서해 바다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특권도 주어진다.
안면도 백사장항 횟집 ‘온누리회타운’의 인기 메뉴로는 제철을 맞이한 대하 또는 꽃게를 모듬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회세트메뉴가 있다.
회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제철에 가장 맛있는 해산물 여러 종류와 함께 다양한 음식들이 나오며, 금새 상다리 휘어질 정도의 커다란 한 상이 가득 채워진다.
안면도 백사장항 횟집 온누리회타운의 관계자에 따르면 “태안의 해산물들을 신선한 상태로 공수해 전복, 멍게, 해삼, 낙지 등 가장 신선하고 좋은 재료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찾아주신 소비자들에게 안면도의 참 맛을 느끼게 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온누리회타운은 인기메뉴인 회세트 메뉴 외에도 안면도에 가면 꼭 먹어줘야 하는 메뉴 중 하나인 안면도 게국지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게국지는 충청남도의 향토 음식으로 꽃게와 새우 등을 손질하여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 내는 음식이다.
온누리회타운의 게국지는 손맛 좋은 주인장의 특급 비법으로 만들어 낸 시원하면서도 깊고 구수한 국물맛이 일품인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안면도 게국지와 함께 꽃게탕도 별미로 통하며, 가벼운 식사 메뉴 중 싱싱한 해산물을 잔뜩 넣어 끓여 낸 해물칼국수도 인기가 좋다고 한다.
태안 백사장항 맛집 온누리회타운은 바다 조망의 넓은 식사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가족 및 단체 식사 손님들을 위한 가족룸, 단체룸도 별도로 마련해 두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했다.
태안 안면도 가볼만한곳 ‘온누리회타운’은 충남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백사장1길에 위치해 있으며 회포장 및 단체예약이 가능하다. 예약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이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