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에 관한 국내의 인식은 범죄자들이 주로 실시한다는 편견이 강했다. 이는 영화나 드라마속에서 조직폭력배를 비롯한 범죄자들이 문신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인데, 최근 타투는 국내에서도 서구권같이 문화와 예술로 여겨지고 있다.
타투에 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장래희망을 타투이스트로 삼는 이들도 늘어나게 되었다. 타투는 미술에 대한 기초와 이해도는 물론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교습을 통해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다. 이레즈미, 블랙엔그레이, 치카노, 올드스쿨 등 다양한 장르로 세분화되어 있고 타투의 기법 또한 다수 존재하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수요에 맞춰 타투이스트들이 늘고 있고, 해외 컨벤션에서 수상을 하는 수준에 이르렀다. 특히 홍대타투스터디는 이미 각종 컨벤션 등에서 각 분야별 수상 경력이 있는 샵으로, 올해도 역시 여러 컨벤션에 출전이 확정되어 있다. 이곳의 타투이스트들은 이미 선진화된 유명한 유럽 여러 지역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다양한 타투수강학원들 중에서도 홍대타투스터디가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대타투스터디가 대중들의 관심을 받게 된 이유는 레터링, 패션타투, 미니타투, 트라이벌, 브랙엔그레이 등 다양한 장르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트렌드에 민감하고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인 홍대에 위치한 타투수강 전문 ‘타투스터디’는 처음 타투를 시작하는 이들도 완성도 높은 작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해 나가고 있다.
홍대타투스터디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타투이스트들은 풍부한 경력과 현장 노하우를 지닌 현업 타투이스트들로, 다양한 타투 기술은 물론 경험에서 쌓아 올린 노하우까지 수강생들에게 전수해주고 있다.
이에 해당 업체는 10년 넘는 기간 동안 매월 타임별 소수인원만을 받아 개별진도로 수업을 진행해 수강생들의 전문적인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강의 수료 후에도 작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거나 궁금한 점이 생기면 지속적인 상담을 실시하고 미래설계 및 꾸준한 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수강을 마친 작업자들이 많지만 지금도 해당 업체를 자주 찾는다고 전했다.
작업자로서 성장해 가면서 겪는 여러가지 고충을 털어놓을 수 있고 어느정도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단순히 가르치고 끝나는 것이 아닌 현직 전문 타투아티스트들이 있으며, 교육 이후 해외타투취업 연계 및 타투부스쉐어 타투창업 등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해 타투이스트의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타투배우는곳을 찾아볼 때는 가격도 중요하지만 방문해서 꼼꼼히 따져보고 가르치는 타투강사진의 커리어도 확인하는게 좋다. 타투스터디 출신인 강사진 유명타투이스트 제이알의 경우,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해외타투이스트들과 타투정보를 교류하며, 해외 타투컨벤션에서 메인 1등 수상 및 심사위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선기부행사로 타투스타 아트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타투아티스트들의 인식개선에 위해 타투 전시회를 개최하며, 국제타투협회에서 많은 힘을 쏟고있다.
한편, 홍대타투스터디는 홍대, 합정, 신림, 노원, 이태원 등지에서 찾아오고 있으며, 1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3개월 과정에 타투자격증인 디플로마를 발급하며 타투문하생들을 위해 개인분석형 맞춤 타투수업을 진행하고 있고, 미술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기초명암부터 시작해 타투도안 제작, 위생 관념, 타투미술 등 실력을 차근차근 쌓을 수 있는 커리큘럼인 타투강의 장소도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타투스터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