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에 전시되어 있는 프리즈마 카시미라 패브릭소파 소파전문브랜드 자코모(JAKOMO)가 롯데백화점과 손잡고 1년 여간을 노력한 끝에, 새로운 프리미엄 패브릭소파 전문브랜드 에싸(ESSA)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소파전문브랜드 ‘자코모’와 유통전문 롯데백화점, 그리고 유럽 최고 프리미엄 패브릭이 만나 기능성 소재, 프리미엄소파 '에싸(ESSA)' 브랜드가 탄생한 것이다. 7월 16일부터 8월 18일까지 부산서면점 팝업매장이 오픈한다. 이 기간, 부산 고객들도 직접 만져보고 앉아보며 에싸소파를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는 20일에는 에싸(ESSA)의 파리지엥 소파를 직접 디자인한 송경아의 클래스와 달앤스타일 박지현대표의 인테리어 클래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퍼스트루머 디자이너 겸 톱모델 송경아는 에싸(ESSA)의 파리지엥소파를 디자인하게 된 스토리를 풀어갈 예정이며, 달앤스타일 박지현 대표는 인테리어를 할 때 필요한 요소 및 소파를 활용한 인테리어, 디테일한 디자인의 진화 등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갈 계획이다.
프리미엄 패브릭 전문브랜드 에싸(ESSA)는 최상급 친환경 하이엔드 패브릭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에싸의 패브릭은 스페인,이스라엘 등 유럽에서 독점 MOU를 맺고 수입하며, 여기에 좋은 목재와유럽 친환경접착제, 이탈리아밴드, 고탄성폼과 항균파이버 등을 사용해 국내에서 생산한다고 설명했다.
에싸(ESSA)브랜드가 사용하는 패브릭은 기능성 최상급 하이엔드 원단으로, 물만으로 일상의 오염이 제거되는 이지클린기능, 그리고 패브릭 속으로 침투하지 못하도록하는 발수기능, 유해균과 박테리아, 진드기를 차단하는 항균기능성까지 갖추었다. 또한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기능성 패브릭이기도 하다. 더블 플로킹 제조방식으로 제작되어 매우 강한 내구성을 지녀, 반려동물로 인한 스크래치를 예방하며, 피부에 닿는 감촉 또한 매우 부드럽고 아늑하며 편안한 느낌을 준다.
소파는 침대만큼이나 피부와 많이 접촉하는 가구여서 안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에싸는 국제 친환경 섬유 인증기관인 OECO-TEX에서친환경 인증을 받은,혈액 잔류성 유해물질PFC를 사용하지 않은 착한 패브릭만을 사용한다. 따라서 어린 아이들, 특히 민감성피부, 아토피피부를 가진 아이들에게도 안전하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에서도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패브릭소파브랜드이다.
송경아와 직접 디자인한 에싸(ESSA)의 모듈형 파리지엥소파 눈 여겨 볼만한 점은 유럽 명품가구 브랜드가 사용하는 최상급 스페인 및 이스라엘 친환경 패브릭을, 국내에서는 에싸가 단독 MOU를 맺고 소파를 출시한다는 사실이다. 유럽 현지컬러감각 등의 니즈(needs)가 반영된 패브릭은 색상이 다양하고 고급스럽다는 평가다.
부산롯데백화점 서면본점에서는 7월 16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달 간, 구매고객 모두에게 팝업 오픈 기념 최대 5%할인 행사를 한다. 또 구매 금액대별 7.5%에 해당하는 백화점 상품권증정, 유럽기능성 카시미라 패브릭으로 제작된 마우스패드 증정, 무상A/S 2년 연장 및 개런티 카드를 증정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소파를 구입하면 토피스를 30%할인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