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활동'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활동하는 동호회 모임이 활성화되면서 취미활동으로 맺은 인맥을 뜻하는 신조어 '취맥'이 등장했을 정도다.
취미활동의 범위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가죽공방, 바리스타, 제빵, 쏘잉 등 전문 기술을 습득하는 것부터 바이크, 피규어 수집과 같이 일종의 덕질에 대한 투자도 증가하고 있다.
취미활동 트렌드는 주 52시간 근무제, 음주 회식 지양 등의 사회적 변화로 인해 개인 시간의 확보가 가능해지면서 계속 확산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여유시간에 어떤 취미를 가져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활동을 원한다면 평소 좋아하는 일들 중 취미를 찾아보는 게 좋다. 이러한 점에서 골프, 자전거, 스노보드, 서핑 등의 스포츠가 취미활동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 중 국민스포츠인 야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크린야구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으로 선호도가 높다.
스크린야구는 공간, 야구장비, 인원수가 부족해도 게임 진행에 무리가 없는 게 장점이며 실내 공간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날씨 변화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무엇보다 프로선수가 된 것 같은 타격감이 야구팬들에게 인기다. 리얼야구존의 경우, 실제 같은 게임을 위해 프로용 피칭머신을 도입, 3개 휠로 7가지 다양한 구종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난이도는 6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야구공 사용도 실감나는 타격을 가능하게 해준다. 여기에 생동감 넘치는 화면과 생생한 사운드는 게임의 재미를 높여준다. 각 룸에는 간단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응원석과 대기석이 마련되어 있어 실제 야구장에서와 같이 열띤 응원을 할 수 있다.
또한 초보자들에게 올바른 스윙 자세를 알려주는 동영상이 마련되어 있어 스크린 야구로 새롭게 취미활동을 시작하는 경우도 금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리얼야구존 관계자는 "프로용 피칭머신과 야구 공 도입으로 실제와 같은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 환호하는 고객이 많다"며 "각 지점마다 헬멧, 장갑, 팔꿈치 보호대, 정강이 보호대 등 보호장구를 구비하고 있으며 타석 플레이트, 레디 페달 등의 안전장치를 통해 부상 및 안전사고도 예방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