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씨유)는 편의점 택배 회사 '씨유포스트'와 함께 시행 중인 홈 택배 서비스 이용 건수가 지난해 12월 대비 212.7%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이용 건수도 도입 초기 대비 2.5배가량 늘었다. 홈 택배 서비스는 직접 편의점을 찾아가 택배를 맡겨야 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고객이 직접 지정한 시간과 장소에 배송기사가 방문해 물품을 픽업, 인근 CU 편의점에 택배 접수를 대행해 주는 프리미엄 서비스다. 기존 방문 택배는 접수 이후 1~2일을 기다려야 하는 반면, 홈 택배 서비스는 접수 당일 원하는 시간에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지난해 말부터 서울·수도권 일부에서 테스트를 거쳐 올해 1월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했다. 이용료는 지역 구분 없이 4000원이다.
롯데, 월드타워에 200평 규모의 '사진 전문 매장' 오픈
롯데백화점은 카메라·스튜디오·관련 서적·대규모 사진 작품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291 포토그랩스'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일종의 사진 관련 전문 매장이다. 오는 11일 서울 잠실 월드타워 에비뉴엘 5층에 매장을 연다. 매장 규모는 약 661㎡(200평)다. 누구나 사진과 카메라와 관련된 모든 제품을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사진·전시, 스튜디오, 서적·커뮤니티, 카메라의 네 가지 섹션으로 매장을 구성했다. 체험형 콘텐트와 한정판 상품을 배치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옥션, 8일 ‘먼데이옥션’ 진행
옥션이 8일 '먼데이옥션' 할인 행사를 연다. 이날 장난감 레고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특가에 만나 볼 수 있다. 옥션 전 회원에게 2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받을 수 있는 '장난감·교육 완구·인형 할인 쿠폰 10%'를 지급한다. 또 2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3000원 중복 쿠폰’ 5만원 이상 구매 시 ‘레고 8000원 중복 쿠폰’도 제공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레고 크리에이터 롤러코스터'를 스마일클럽 회원가로 30만원대에 내놓는다. 레고 베스트 상품인 ‘하트레이크 시티 리조트 외 프렌즈’는 10만7000원에 판매하며, 쿠폰 적용 시 최대 34%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