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월) 서울특별시를 비롯한 전국 시·도 교육청에서 초·중·고졸 검정고시 원서접수가 시행될 예정이다. 검정고시는 온라인 접수와 현장접수 둘 다 가능하며, 검정고시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에서 접수할 수 있다.
또한 2019년 1회 검정고시의 경우 현장접수는 22일(금)까지 5일 동안 진행되는 반면, 온라인 접수는 21일(목)까지 4일 동안 진행하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올해 2019년 1차 초·중·고졸 검정고시는 4월 13일(토) 09:00~15:50(초졸 11:40, 중졸 15:00)진행되며, 이후 5월 9일(목)은 1차 초·중·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가 이어진다.
검정고시 합격 조건은 각 과목을 100점 만점으로 하여 평균 60점 이상을 취득한 사람을 합격자로 결정하며, 평균 60점 이상이라 하더라도 결시 과목이 있을 경우는 불합격 처리한다.
한편,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 중 검정고시 수시전형 및 수능으로 대학 진학 및 자신의 진로를 해결하고자 많은 입시 정보를 찾고 있는 와중에, 인·적성 면접전형으로 모집하는 대학 부설 교육기관을 주목하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최근 4년제·전문대 정시 예비번호를 기다리는 학생뿐만 아니라, 2019년 1회 고졸 검정고시 응시 예정자들이 검정고시 합격 후 빠르게 학사 취득을 통한 학사편입·대학원·취업 등 다양한 진로에 대한 문의가 오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광운대에서 운영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