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김성규가 40일 넘게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한 아이콘을 꺾고 '뮤직뱅크' 1위를 했다.
김성규는 9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True Love'로 1위를 차지했다. 마마무와 헤이즈가 신곡을 내기 전까지 아이콘이 40일 넘게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이어온 가운데 김성규가 '음원 강자' 아이콘을 꺾고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뮤직뱅크'는 디지털 음원 점수, 시청자 선호도 점수, 방송 점수, 음반 점수를 합산해 1위를 선정한다. 김성규는 음원 성적은 높지 않지만, 한터 차트 기준 2만 244장의 음반을 판매하며 종합 주간 차트 1위를 했다. 이 점이 '뮤직뱅크' 1위를 하는데 큰 보탬이 된 것으로 보인다. '뮤직뱅크' 1위는 종합 성적으로 정해지는 것이라 김성규가 아이콘을 꺾고 1위를 하는 게 가능했던 것.
이로써 컴백 후 음악방송 2관왕을 한 김성규는 이날 "너무 감사한 일이고요 소속사 식구들에게 감사드린다. 이 앨범을 기다려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1위 인증샷도 올렸다. 인피니트 공식 SNS엔 '오늘도 #인스피릿 여러분들 덕분에 받게 된 뮤직뱅크 1위언제나 감사드립니다 '뭐랬어 성규가 뭐랬어 이 앨범 성공할 거라고 하지 않았어' 온갖 능력 다 갖고 있는 우리 뀨 예지력도 있네 그리고 울림 대장님의 앵콜 무대를 함께 빛내준 금둥이들도 고마워요'라는 글과 함께 김성규가 트로피를 들고 있는 사진이 올라왔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는 마마무, NCT드림, 정일훈, 양요섭, 김성규, 씨엘씨, 14U, 레인즈, SF9, 골든차일드, 더 이스트라이트, 마르멜로, 모모랜드, 우주소녀, 위키미키, 장문복, 천단비 등이 출연했다. 김연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