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은 일명 혼밥족(혼자 밥을 먹는 사람들)을 위해 '건강 혼밥 쿠킹클래스'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행사는 내달 8일, 15일엔 서울 인사동 뮤지엄김치간에서 열리고, 22일엔 부산 금정구 풀무원 풀스키친에서 열린다. 홍성란 요리연구가가 강사로 초청됐다. 참가 희망자는 이달 30일까지 '바른먹거리 211식사'라는 네이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마트, 활어 판매 점포 5월까지 전점으로
이마트는 활어 판매 점포를 오는 5월까지 전점으로 확대한다. 이마트는 지난해 7월부터 50개 점포에 한해 갑각류·조개류·횟감 등을 한정 판매해 왔다. 5월부터는 전 점에서 털게·물메기·홍우럭·도다리·문어·주꾸미 등 다양한 어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우럭·도다리·숭어·털게 등 4종은 15개 점에서 시범 판매 중이다.
본도시락, ‘울릉도 한상 도시락’ 출시 이벤트 진행
본도시락은 오는 4월 13일까지 '울릉도 한상 도시락'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울릉도 한상 도시락'을 주문하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인증샷을 남기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거쳐 1만원 상당의 본도시락 모바일 교환권을 준다. 또 자사 발행 소식지 '건강을 담은 밥상이야기'에 인쇄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5000원 할인 쿠폰을 즉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