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총장 김준경)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공동으로 11월 21일부터 22일까지 미얀마 농업관개부 중견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미얀마 농촌공동체 개발사업 지식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2016년 2월, 한국국제협력단이 추진하고 있는 농촌공동체 개발사업에 대한 영향평가 연구 및 분야별 중점사업 대상 영향평가와 비용효과성 평가 공동연구를 위해 한국국제협력단-KDI국제정책대학원 간 체결한 업무협조약정에 근거하여 개최된다.
지속 가능한 발전 측면에서의 한국의 국가발전 정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의 영향평가 연구방법에 대한 기초지식에 대하여 KDI연구위원,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들의 주제발표와 토론, 기관 방문 등으로 구성된다.
김태종 KDI국제정책대학원 개발교육·연구실장은 “이번 지식공유 워크숍이 한국-미얀마 간의 정책교류 활성화 및 경제발전을 위한 향후 협력사업 확대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본 워크숍에서 나온 국가발전 정책에 대한 다양한 논의들이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미얀마의 농촌발전 방안과 정책대안 도출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DI국제정책대학원은 아시아 경제 분야 최고의 싱크탱크인 KDI의 정책경험과 지식자산을 활용해 개발도상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개발 콘텐츠를 제공, 개도국 공공부문 핵심인재의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과정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이승한기자